풀무원녹즙이 녹즙 배달 유통망을 통해 건강기능식품과 간단한 아침 식사로 즐길 수 있는 신선식품을 매일 아침 고객에게 배송하는 일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풀무원 제공

이로써 모닝스텝을 통한 일일 배송망을 통해 기존의 녹즙, 발효유 등 건강음료 중심에서 건기식, 신선식품에 이르기까지 취급 품목을 확장하게 됐다.

풀무원녹즙은 여러 가지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지만 섭취하는 것을 잊어버려 건강관리가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매일 한 팩의 건강기능식품을 사무실로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구현했다. 지난 8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체지방 쏙’을 론칭한데 이어 올해 1월 식물성 EPA 및 DHA 함유유지(오메가3)와 비타민D, 비타민E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흐를:류’를 선보였다. 두 제품은 주문 양과 주기에 따라 맞춤형으로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다.

나또, 계란 등의 신선식품도 녹즙 배달사원 ‘모닝스텝’이 배달한다. 풀무원녹즙은 반복적인 섭취가 필요한 신선식품을 매일 배송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대형마켓,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풀무원식품 ‘실의힘 생나또’ ‘슈퍼곡물죽’ ‘반숙란’을 매일 아침 직장이나 가정에서 모닝스텝을 통해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비교적 유통기한이 짧은 신선식품을 매일 배달해주기 때문에 구매를 위한 방문 시간을 절약하고, 대량 구매 시 발생할 수 있는 폐기 비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풀무원녹즙은 녹즙 배달 유통망의 장점을 활용해 한끼 간식과 식사대용 제품, 건강기능식품 취급 품목을 더욱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