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정부 초대 국무총리를 지낸 정홍원 전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고 나섰다.

사진=연합뉴스

3일 정 전 총리는 ‘전 국무총리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질의’라는 제목의 영상과 공개질의서를 통해 “반자유민주적이고 반헌법적인 사상이 소신이라면 자유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자격도 없고 국민도 인정하지 않는다”며 “자진해서 사퇴할 용의가 없는지 밝히라”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요구했다.

정 전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을 ‘총체적인 거짓·파탄·실정’이라고 규정하며 “문 대통령의 진솔하고 납득할 답변이 없을 경우 국민들의 강력한 저항과 함께 준엄한 심판이 내려질 것을 확신하며, 이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전 총리는 질의서에서 거짓 취임사, 헌법 파괴, 국가 보위 책무 방기, 피의자의 검찰 지휘 기행, 부정직·부도덕·무능, 국가 경제 사유화·총선용 선심 예산, 원전 중단 변상 등 항목을 나눠 날 선 비판을 쏟아냈다.

그는 “적폐 청산이라는 미명 하의 인민재판과 같은 보복, 정권 친위대 구축 시도 등이 벌어지고 있다”며 “3·15 부정선거를 무색하게 하는 선거 농락사건인 울산광역시장 선거 개입 사건이 대통령의 의사에 따른 것인지, 주변 인사의 기획인지 소상히 밝혀라. 오는 총선에서도 여러 선거 부정행위가 자행될 것이라는 국민의 의구심에 대해서도 견해를 밝히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