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돌코리아 ‘돌 퓨레젤 6종’

세계적인 청과 브랜드 돌(Dole)코리아가 과일 젤리에 퓨레를 더해 탱글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의 색다른 컵젤리 ‘돌 퓨레젤 6종’을 출시한다. 이번 ‘돌 퓨레젤’은 상큼 달콤한 과일 젤리의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부드러운 퓨레를 더해 색다른 식감으로 젤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씹을 필요 없이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 아이들은 물론, 젤리를 좋아하는 2030 젊은 세대들의 새로운 디저트로도 제격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누구나 좋아하는 파인애플, 망고, 골드키위와 함께 기존 젤리 제품에서는 맛보기 힘들었던 한라봉, 참다래, 홍시 등 국내 직접 재배한 원물을 활용한 점도 눈에 띈다. 국내 농가와의 상생 차원으로 엄선한 고품질의 국내산 과일만을 활용해 원물 고유의 향과 달콤함을 그대로 담아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소용량의 컵 젤리 형태로 출시된 ‘돌 퓨레젤’은 휴대성이 좋고, 보관이 용이해 야외활동시 간편하게 즐기기 좋다. 특히 샐러드, 요거트, 팬케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도 잘 어울려 여러 가지 방법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 뜨르드글라스 ‘밸런타인 선물세트’

유기농 아이스크림 브랜드 떼르드글라스에서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선물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아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기존 떼글이 초콜릿 박스 선물 세트를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선물 세트 에디션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떼글이 초콜릿 9입 박스 선물 세트를 로맨틱한 리본 파우치와 선물 상자에 담아 아이들뿐 아니라 젊은 고객까지도 만족할 만한 한정 세트를 준비했다.

떼글이 수제 초콜릿은 유럽에서 전수받은 정통 초콜릿 제조 방식을 구현해 깊은 풍미를 지니고 있다. 또한 유기농 비정제 설탕, 유기농 카카오 파우더와 버터를 사용한 건강한 저칼로리 초콜릿이며 모든 제조 과정이 수제 공정으로 이루어진다. 가성비를 꼼꼼히 따진다면 상시로 구매가 가능하던 떼글이 초콜릿 9입 박스 세트 2+1 이벤트를 이용해도 좋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2월 14일까지 일주일간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밸런타인데이 외에도 어린아이가 먹기 편한 ‘짜먹는 아이스크림’ 4개, ‘아이스크림 컵’ 4종이 가지런히 담겨있는 2단 서랍 선물 세트는 각종 이벤트에 유용하다. 특히 전 제품군을 100Kcal 안팎으로 열량을 낮춰 칼로리 걱정없이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 롯데제과 ‘뮤탄스 프로젝트’

롯데제과가 건강기능식품으로 자일리톨 정제 ‘뮤탄스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뮤탄스 프로젝트’는 식약처로부터 충치 발생 위험 감소 효과를 인정받은 자일리톨을 사용했다. 껌이 아닌 정제 형태이기 때문에 입속에 충분히 머무를 수 있도록 천천히 녹여 먹는 것을 권장한다. 권장 섭취량은 한 알(1.9g)씩 하루 세 번이다.

한편 자일리톨은 뮤탄스균 등의 충치균이 분해할 수 없는 5탄당 구조이기 때문에 입속에서 이들 균의 산 생성을 억제하여 충치 발생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간 식약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 가운데 충치 발생 위험 감소 기능을 부여한 것은 자일리톨이 유일하다.

# 천호엔케어 ‘천맥 보이차’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기능성 원료인 보이차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천맥(脈) 보이차’를 출시했다.

천호엔케어가 새롭게 선보인 ‘천맥 보이차’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보이차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보이차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매일 1g씩 12주 동안 섭취한 성인에게서 허리둘레와 복부 내장지방 면적, 체중, BMI, 총 콜레스테롤 및 나쁜 콜레스테롤이 모두 감소한 것이 확인됐다.

보이차는 중국인이 즐겨 마시는 발효 흑차로, 고대 중국에서 황실의 건강을 위해 진상하는 황실공차로 사랑받았으며 특히 항산화 기능을 가진 폴리페놀의 일종인 갈산이 다량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갈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중적인 차로 꼽히는 녹차에도 함유돼 있지만, 그 함량이 녹차보다 17.7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최근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