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피자 시장이 전년 대비 30%가량 성장한 약 1200억원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CJ제일제당 고메 피자가 출시 이후 매출 상승세를 보이며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고메 피자는 지난해 7월 출시 이후부터 연말까지 월 평균 매출 20억원을 기록하며 시장에 안착한 데 이어 올해 들어서는 1분기(1월~3월) 동안 월 평균 매출 30억원을 유지하고 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매출은 약 220억원, 누적 판매 약 350만개에 이른다. 올해 목표액은 300억원 이상이다.

냉동 피자 시장에서의 지위도 더욱 확대되고 있다. 지난해 900억원 규모로 성장한(링크 아즈텍 기준) 시장에서 한 자릿수 점유율이었던 고메 피자는 올해 들어 1~2월 평균 시장점유율 20%대에 진입하며(27.9%) 30%대에 육박하고 있다. 고메 콤비네이션 피자가 지난해 7월 출시됐고, 고메 디아볼라 피자, 고메 고르곤졸라 피자가 지난해 12월에 출시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짧은 시간에 일군 놀라운 성과다. 이유는 무얼까.

‘소비자에게 ‘특별한 미식(美食)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고메 피자를 외식 수준의 맛과 품질로 차별화시킨 점이 소비자에게 통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고메 피자는 외식에서 경험한 맛 품질, 전자레인지에 돌려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성, 합리적인 가격(가성비)를 갖춘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기존 냉동피자 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특히 도우와 토핑에 신경을 썼다. 부드럽고 쫄깃한 도우의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3단계 발효숙성 공정을 적용했으며, 2단계의 치즈 토핑 공정으로 치즈의 진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 색감 등을 극대화했다. 치즈의 구운 향과 노릇한 색상은 물론, 전자레인지 조리 후에도 탄력이 살아있는 식감을 살렸다.

사진= CJ제일제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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