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사회 사회
'북한의 김태희' 한서희 "리설주, 내가 있던 협주단 후배였다"

전 인민보안성 협주단 성악가이자 새터민인 배우 한서희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부인 리설주에 대해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19일 방송된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3부에는 한서희가 인터뷰에 응했다.

김어준은 "(한서희가 한국에) 2007년에 왔는데, 그때 '북한의 김태희가 왔다'고 하더라. 만족하느냐"고 묻자, 한서희는 "북한 주민들, 옆에 동료 언니들이 예쁘다고 하면서 불러준 별명이다. 정말 창피하고 부끄럽다.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어준은 한서희에 대해 "리설주 여사를 안다고 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한서희는 평양음악무용대학에서 성악을 전공한 바 있다. 그는 "북한에서 협주단 성악배우로 활동했었는데, 제가 다른 곳으로 이동하던 시기에 (리설주 여사가) 협주단에 들어왔다. (리설주가) 후배라고 할 수 있다. 같은 곳에서 생활했기 때문에 리설주 여사의 성격이나 품성을 짐작해 볼 수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제 비행장에서 김정은 위원장과 문재인 대통령이 인사를 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열렬히 환영해주는 주민들의 손을 잡으며 인사를 해줬다. 그 모습이 북한 주민들에게는 충격적이었을 것"이라며 남북정상회담을 본 소감을 전했다.

 

진선 기자  sun27d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환절기 피부관리...온뜨레 ‘오가닉 오일 기획세트’ 프로모션 icon[1인가구 필수템] 脫빨간맛...인테리어효과 톡톡 ‘자주 쓰는 고무장갑’ icon'죄 많은 소녀' 1만관객 돌파, 이동진·문소리 호평 담긴 '리뷰 포스터' 공개 icon쉬고 있는 20대 증가세...취업 포기 이유 1위 "어차피 안 될 것" 35.1% icon바다에도 가을이~해저 단풍 아름다운 여행지 Best 4 icon'가누다 베개' 이어 '흙침대'서도 라돈 검출, 제품마다 수치 천차만별 icon트와이스, 日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7일 연속 1위...자체 최고 기록 icon'서른이지만' 신혜선♥양세종, 시간의 굴레 벗고 모두가 빛난 종영…시청률최고 14.3% icon잭 블랙X케이트 블란쳇 '벽 속에 숨은 마법시계' 티저예고편 반응 폭발..."이건 꼭 봐야해" icon올 추석엔 독서풍년...서점가 이벤트 주렁주렁 icon상파울루부터 모스크바까지...DAY6, 남미·유럽 24개도시 월드투어...K팝 신흥강자 '우뚝' icon'골목식당' 한화 이글스 팬, 시식단으로 출격…막걸리집에 "썩은식혜맛" 독설 icon추석 영화 40년史, 서부극→황비홍→홈시네마 icon'퓨마 사살'에 동물권 수면위로…"동물원 폐쇄하라" 靑국민청원 속출 icon'날짜별 체크' 5일간의 연휴, 방송사 추석특선영화 총정리 icon`폭행 혐의` 구하라 사과 “한때 사랑했던 사람...진흙탕 싸움 끝내고파” icon남북정상, 실질적 전쟁위험 제거 합의…올해 안 김정은 위원장 서울 답방 icon유재석, JTBC 새 예능 '요즘애들' 출연 확정…11월 첫방송 icon채널A, 음악예능 '보컬플레이' 론칭…MC는 노홍철X오상진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