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날씨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깨뜨려 탄력저하, 칙칙함, 노화촉진을 유발할 수 있다.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땅기는 환절기 피부를 촉촉하고 빛나는 윤광피부로 만들기 위한 손놀림이 바빠지는 시기다. 피부의 탄력과 볼륨감을 살려줄 신제품 7종을 소개한다.

 

사진=블리블리 제공

데일리 코스메틱 브랜드 블리블리의 ‘캐비어 마블 팩트’는 고영양 에센스의 촉촉함과 함께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는 밤 타입의 팩트로 자외선 차단(SPF50+, PA+++)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캐비어 마블 에센스가 70% 함유돼 있으며, 3중 히알루론산 베이스의 최적의 비율로 피부 속은 촉촉하고 탄력 있게 피부 결점은 깔끔히 커버해 깨끗하고 빛나는 윤광피부를 연출해준다.

3중 히알루론산 베이스로 스킨 베이지, 블랙 캐비어 마블 에센스, 핑크 플라워 에너지 마블 에센스 트리플컬러로 구성됐다. 마이크로 커버 파우더 기술로 주름, 모공 끼임 없는 커버력을 선사해주는 ‘스킨 베이지’ 컬러의 밤은 3중 히알루론산의 탄탄한 고보습 효과가 있고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한 ‘블랙 캐비어 마블 에센스’는 탄력 있고 볼륨감 넘치는 피부 구현이 가능한 에센스다. 여기에 ‘핑크 플라워 에너지 마블 에센스’는 피부 진정 효과뿐 아니라 불규칙하고 예민한 피부 톤을 자연스럽고 균일하게 톤 보정이 가능하다.

내장된 ‘방수 코팅 밀착 퍼프’를 이용해 피부 결을 따라 밀듯이 펴 발라준 뒤 두들기듯 마무리하면 뛰어난 메이크업 지속력과 함께 우수한 밀착력을 보이며 매끄러운 피부결 표현이 가능하다. 다가오는 연휴에 어머니께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기도 하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의 저자극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는 매끄러운 피부결과 탄탄한 피부장벽 케어를 돕는 ‘시카 펩타이트 앰플’을 출시했다.

피부 손상 개선에 효과적인 병풀 추출성분(센텔라 정량 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등)에 단백질을 구성하는 요소인 펩타이드 성분까지 더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손상 피부 개선을 돕는 것은 물론, 피부 탄력 증진을 도와 매끄러운 피부결과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 장벽으로 가꿔준다. 무겁지 않은 제형이라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피부 속부터 보습을 채워줘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이 없다.

닥터벨머의 베스트셀러인 ‘시카 리커버리 크림’과 함께 사용 시 더욱 풍부한 보습감과 부드러운 롤링감을 경험할 수 있다. 이 크림은 병풀 추출성분과 함께 세라마이드, 판테놀 성분 등이 함유돼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손상 피부 개선을 도와 ‘시카 방어막 크림’으로 불리며 사랑받고 있다. 특히 일상생활 속 자극으로부터 피부에 발생하는 미세 스크래치를 개선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이영애화장품 제공

순식물성 이영애 화장품은 환절기 필수템인 보습 영양 미스트 '미스트올'과 페이스 오일 '오일플러스'를 선보였다. '미스트올'은 피부장벽강화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 심층수, 보습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폴리페놀, 순식물성 영양성분을 듬뿍 함유했다. 아침저녁 토너 대용으로, 메이크업 전후 혹은 하루 중 피부가 땅기는 어느 때나 사용할 수 있다.

‘오일플러스’는 '이영애의 동백오일'로 불리는 순식물성 이영애 화장품의 베스트셀러다. 올리브와 동백 오일의 올레인산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포도씨 오일의 폴리페놀 성분과 홍삼의 리놀레산,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피부 탄력을 더해준다. 임상결과 48시간 보습 지속 효과와 피부 탄력 진정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AHC 제공

스킨케어 브랜드 AHC의 '슈퍼 에너지 레드 세럼’은 레드 히비스커스, 아르테필린C, 식물성 오메가 오일등 세럼 한 병에 무려 총 94% 이상이 항산화 성분들로 꽉 채워진 세럼이다. 이집트산 레드 히비스커스 꽃잎 73장을 저온 초음파로 추출해이 항산화 성분을 가득 담아냈다. 또한 슈퍼 프로폴리스 복합체인 ‘아르테필린C’를 함유해 항산화 효과가 더 뛰어나다. 새롭게 적용된 ‘오메가 셀프-오일 드롭 공법’은 항산화력과 보습력까지 더욱 높여준다. 항산화 성분들은 세포를 산화시키고 주름을 생성하는 활성 산소를 잡아줘 피부 속부터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CNP 제공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은 벌집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 활성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생긴 흔적을 지우고 지친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선사한다. 프로폴리스가 함유돼 있지만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질감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또한 히알루론산 등 피부 보습 성분들이 피부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가을철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사진=김정문알로에 제공

​건강문화기업 김정문알로에는 스테디셀러인 밤 제형의 진정·보습크림 ‘큐어크림’을 리뉴얼한 ‘큐어 인텐시브 2X크림’을 출시했다. 제주농장에서 직접 수확해 가공한 칸델라브라알로에잎 추출물 함유량을 기존대비 2배 이상 늘렸다. 칸델라브알로에잎 추출물은 보습과 진정은 물론 피부 보호와 항염, 항균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성분이다. 또한 부드러운 라벤더 오일향과 피부온도에 쉽게 녹는 멜팅밤 제형으로 바꾸는 등 소비자 친화적으로 개선됐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저자극테스트는 물론 피부 보호와 보습, 진정 효능 관련 임상 테스트까지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