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보석함' 월말평가 결과가 오늘(30일) 공개된다.

29인 트레저들을 향한 관심과 기대가 나날이 고조되는 가운데 30일 밤 10시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에서 'YG보석함' 3화가 공개된다. 이 날 방송에서는 데뷔조 선발을 위한 마지막 월말평가와 꿈의 무대에 한 발 더 가까워진 데뷔조 명단이 공개되는 것.

30일 오전 현재 'YG보석함' 스페셜 페이지에는 방예담을 포함해 최현석, 김준규, 이병곤, 김승훈 등 트레저 A의 멤버들이 상위권에 랭킹돼 있다. 하지만 더 이상 데뷔 유력조인 트레저 A의 의미가 없어졌다. 앞서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각 그룹에서 가장 잘하는 친구 2명씩 뽑아 데뷔조를 구성할 것이다"고 밝혔기 때문.

이 때문에 몇 년간 연습실에서 함께 땀을 흘려온 A그룹 연습생들도 더 이상 팀이 아닌 개인으로 데뷔를 향한 경쟁을 이어가게 됐다. 마지막 월말평가 과제는 바로 춤을 추면서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해야 하는 '팀라이브 퍼포먼스'다.

지난 주 방송에서 "A조 단 한 명도 데뷔를 못할수도 있다"는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의 혹평을 들은터라 트레저 A의 부담감은 극도에 달해 있다. 특히 최상위권에 안착해 꿈의 무대에 가까워지고 있는 방예담 역시 안심할 수 없는 상황.

예고편을 통해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너의 새로운 점을 못 봤다. 너는 오늘 제외다"고 평가했고, 뒤이어 방예담이 고개를 떨구며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포착돼 방예담에게 어떤 위기가 찾아 왔을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게다가 트레저 A에 절체절명의 위기가 찾아온다. 랩파트 최현석과 이병곤, 보컬파트의 방예담, 김준규, 이미담, 김도영, 김승훈이 선곡에 견해 차이를 보이면서 랩파트와 보컬 파트가 첨여한 갈등을 겪게 되는 것. 모두의 데뷔가 걸린 마지막 월말평가이기에 양보할 수 없는 신경전이 펼쳐진다. 랩파트 위주의 노래가 선정된다면 보컬인 방예담에게는 치명적일 수밖에 없고, 데뷔조에서 탈락할 수밖에 없는 상황. 이에 방예담이 위기를 딛고 어.데.방을 실현시킬 수 있을지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가 될 예정이다.

'YG보석함'은 오늘 오후 10시 브이라이브와 네이버 TV에서 3화가 방송된다.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