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의원이 곽상도 의원과 김태우 전 특별감원과의 관계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에 비유했다.

31일 국회 운영위원회에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출석해 민간인 사찰 의혹 보고를 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김태우 전 특감반원을 직계 부하직원으로 둔 곽상도 의원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공세가 그려졌다.

서영교 의원은 곽상도 의원과 김태우 전 특감반원, 그리고 김태우 전 특감반원의 변호를 맡은 석동현 변호사가 연수원 동기라는 점을 지적했다. 이를 문제삼아 서영교 의원은 “곽상도 의원이 질의하는 것은 제척사유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곽상도 의원은 “통화를 하거나 만나지 않았다”라고 김태우 전 특감반원과의 연관성을 부인했다. 또 “6개월 잠시 근무할 때 김 수사관이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공직 생활을 여러 곳 거치며 저와 일한 공무원들 많다. 그러나 이 자리는 문재인 정부에서 빚어진 특감반 운영 실태를 말하는 자리다”라고 지적했다.

박범계 의원은 이에 민정수석과 특감반원 역시 곽상도 의원이 김태우 전 특별감원과의 관계처럼 “헤어지면 그것으로 끝”인 관계라고 반박했다. 이에 “곽상도 의원의 말의 정확하다. 그 뒤로 일체 연락이 없었다고 했다. 그게 민정수석과 특감반원과의 관계”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