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은 한파 속보보다 건조 특보 및 경보가 유달리 잦다. 건조한 날씨를 견디다 못해 큰 산불도 연이어 일어나고 있다. 피부에도 건조한 대기로 인한 재난이 일어나기 전, 똑똑한 관리를 위해 보습에 좋은 특급 성분을 소개한다.

사진=인터크로스 제공

수많은 보습제를 물리치고 여전히 보습 성분의 기본이자 왕좌를 차지하는 글리세린은 수분을 고정시킨다. 아프리카에서 민간요법으로도 사용되는 시어버터는 천연 피부 보습제로 피부 염증을 진정시키고 수분 증발을 막는다. 두 성분은 건조함을 유발하는 외부 자극에도 기본 수분을 지키고 강력한 보습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순하고 편안한 안심포뮬러로 피부 컨디션을 보다 건강하게 가꿔주는 라이크아임파이브의 ‘올 데이 카밍 크림’은 부드러운 시어버터와 글리세린을 함유한 보습크림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제형이 특징이다. 특히 시어버터와 글리세린이 증발하는 수분을 막아주고 끌어당겨 보유력을 지속시킴으로써 피부 속 유·수분 균형을 잡아준다. 전성분 EWG 그린 등급과 저자극 테스트 무자극 판정은 기본, 아토피협회의 추천제품(KAA) 인증을 받아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라이크아임파이브, 닥터지 제공

건조한 피부엔 홍조나 트러블이 동반하기 마련. 마데카소사이드나 프로폴리스와 같은 천연 성분이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성분이 보습제품에 추가되면 좋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시카 S크림’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케어와 여드름성 피부로 인한 진정, 자극받은 피부를 위한 집중 보호가 필요한 사람에게 탁월하다. 고민 부위 집중 케어용으로도 활용 가능한데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3000ppm 함유로 고민 부위를 빠른 시간 내에 집중 진정시켜 피부를 맑게 관리해준다.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및 피부자극 테스트를 모두 완료해 누구나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

CNP 차앤박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은 히알루론산을 비롯한 피부 보습 성분이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또한 CNP 독자 콤플렉스와 베타글루칸, 마데카솨이드 등 피부 성분들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프로폴리스 앰플은 자연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의 힘으로 피부를 밝혀주는 극광 보습 앰플로 진정과 보습 두 가지 모두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CNP, 랑콤 제공

랑콤이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레드 컬러 용기에 한정 출시한 베스트셀러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에센스’의 100ml 대용량 레드 에디션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함유,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며 깊은 보습 공급에 도움을 주는 비피다 발효 용해물과 효모 추출물이 포함돼 있어 겨울철 혹독한 추위에 약해지기 쉬운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또한 피부 주름과 피부결, 피부 광채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