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보습 관리를 위해 마스크팩을 찾는 손길이 부쩍 늘고 있다.

사진=랄라블라 제공

랄라블라가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간의 판매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판매수량 베스트상품 20위권에 마스크팩 14종이 이름을 올렸다. 랄라블라는 마스크팩의 인기 이유로 연중 지속되는 미세먼지 등 환경적인 요인에 혼자만의 행복을 찾는 사회 트렌드와 맞물려 직접 피부를 관리하는 셀프 뷰티족에게 홈케어 및 1일 1팩의 열풍이 불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사계절 내내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은 마스크팩의 인기가 높아지며 시장 역시 매년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의 히알루론산, 티트리, 콜라겐 등의 영양성분 이외에 어성초, 블루베리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기능성 마스크팩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특히 랄라블라에서는 지난 2018년 5월에 선보인 다자연의 유기농 마스크팩 시리즈가 인기를 끌었다. 다자연은 16년 전통의 천연화장품 전문브랜드로, 화학성분이 포함되지 않고 어성초, 브로콜리, 블루베리, 검정콩 등 천연 유래 성분에 유기농 추출물이 50% 이상 함유된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사진=랄라블라 제공

랄라블라에서 2018년 10월에 선보인 GR8의 올데이 마스크팩 시리즈도 인기 아이템이다. GR8의 올데이 마스크팩은 시트의 온도 감지 기능으로 피부 온도가 높을 때는 하얀색 별이, 중간 온도에서는 분홍색 별이, 낮은 온도에서는 검은색 별 모양이 시트에 나타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콜라겐의 합성을 방해해 피부 노화를 야기하는 원인 중 하나인 ‘열’을 빼앗아 적정 피부 온도인 31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인 셈.

GR8 마스크팩은 미역에서 유래한 식물성 활성 성분으로 피부 온도를 낮추고 피부 활력에 도움을 줘 강력한 수분공급과 진정효과를 선사한다. 푸석푸석한 피부를 위한 집중 수분공급이 가능한 워터풀, 칙칙한 얼굴에 광채를 선사하는 글로우, 민감한 날의 진정케어를 위한 릴렉싱, 매끈한 모공관리에 도움을 주는 스무스의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랄라블라는 이처럼 다양한 성분과 기능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