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저예산·독립영화를 재조명하고, 독특하고 창조적인 작품들을 관객들에게 선보이는 들꽃영화상이 오는 4월 12일 서울 남산에 위치한 ‘문학의 집-서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들꽃영화상은 미국과 영국의 독립영화 시상식인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드(Independent Spirit Award)처럼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독립영화들을 주목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설립됐다.

봄꽃이 만발한 매년 4월 개최되는 들꽃영화상은 전년도 개봉 영화 중 순 제작비 10억 미만의 한국 저예산·독립영화들 중 후보작을 선정하고 대상을 비롯 시나리오상, 촬영상, 음악상, 프로듀서상을 포함한 총 14개 부문을 시상한다.

2014년 ‘지슬-끝나지 않은 세월2’ 최우수작품상, 2015년 ‘한공주’ 대상, 2016년 ‘산다’, 2017년 ‘우리들’, 2018년에는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까지 특유의 색깔을 드러내는 수상작을 선정하며 그 역사를 쌓아왔다.

이번에 공개된 들꽃영화상의 공식 포스터는 총 2종으로 사진작가 표기식의 작품이 담겼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개양귀비꽃과 개망초꽃으로 척박한 환경에도 굴하지 않고 아름답게 피어나는 한국독립영화의 이미지를 드러냈다.

대한민국 저예산·독립영화 제 6회 들꽃영화상은 오는 4월 12일 금요일 봄 꽃이 만개할 남산 중턱 ‘문학의 집-서울’에서 다섯 번째 시상식을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식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