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은 ‘세계여성의날’이다. 1975년 UN에서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공식 지정한 지 44년이 흘렀다. 최근 전세계 여성들은 자신들의 인권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 유통업계를 비롯한 여러 기업에서 여성들을 위한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한다.

# 에어비엔비 – 여성 트립호스트 창업스토리

에어비앤비가 세계여성의날을 맞아 8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부캠퍼스에서 ‘에어비앤비 여성 트립호스트 창업스토리’ 커뮤니티 행사를 개최한다. 에어비앤비가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한국의 여성 에어비앤비 호스트는 지난해 1년 간 21.2% 증가, 전체 호스트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51.1%였다.

이번 행사는 에어비앤비가 백세시대를 맞아 취미와 열정을 공유하는 경험 여행 서비스인 트립 호스팅을 통해 중장년 여성들이 여성 창업가로 제2의 인생을 시작하도록 지원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에어비앤비는 ‘세계여성의날, 에어비앤비가 여성 창업가를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여성 예비 창업가와 트립호스트와의 대화, 축하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 트위터코리아 – 여성 오피니언 리더와의 Q&A

트위터코리아가 세계여성의날을 맞아 사회 각층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정치, 사회 분야의 여성 오피니언 리더들을 트위터블루룸에 초청해 유저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세계여성의날 하루 전인 7일에 한국여성단체연합 백미순 상임대표, 한국여성민우회 김문민정 상임대표, 한국여성노동자회 배진경 상임대표가 공동 Q&A로 스타트를 끊는다.

이어서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이 여성 국회의원으로서 느끼는 점을 진솔하게 나누고 유저들의 질문에 직접 답할 예정이다. 또한 #미투, #스쿨미투 해시태그를 사용한 트윗에 자동으로 적용되는 이모지도 출시된다. 영문 해시태그 #Metoo에만 제공되던 미투 이모지에 한국어도 포함된 것이다.

# 한샘 – 여성 고객 ‘장미꽃’ 선물

한샘은 8일 세계여성의날을 맞아 한샘디자인파크 용산점에서 견적/계약 여성 고객에게 장미꽃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는 8일부터 3일간 매일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한편 모자가정 어머니에게 화장대 세트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지난달 19일부터 27일까지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신청을 받았다. 화장대를 선물 받을 주인공은 여성의 날인 3월 8일 홀트아동복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 농심켈로그 – 밸런스 클래스

농심켈로그가 3월 8일 세계여성의날을 맞아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밸런스’를 주제로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기념 이벤트 ‘밸런스 클래스’ 개최한다. 켈로그는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지역에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밸런스’라는 테마 아래 이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글로벌 곳곳에서 펼쳐 나갈 계획이다. 한국에서는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밸런스 클래스는 전문 강사를 초청해 몸의 밸런스 유지에 도움이 되는 짐볼 운동 등을 배워보고 마음을 평정을 찾는 명상의 시간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랑콤 – 우먼스 위크 프로모션

랑콤이 10일까지 여성의 행복을 응원하는 ‘2019 랑콤 우먼스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 랑콤의 베스트셀러인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에센스(75㎖/50㎖)’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제품 구매와 관계없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중 전국 랑콤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랑콤의 신제품인 ‘UV 엑스퍼트 톤업 로지 블룸(5㎖)’과 화이트 머스크향의 ‘라 뉘 트레조 머스크 디아망(1.2㎖)’으로 구성된 스페셜 샘플 키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세계 여성의 날’ 당일인 8일에는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모두에게 브랜드를 상징하는 장미꽃 생화 한송이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