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범죄액션 ‘악질경찰’-감동폭발 ‘생일’, 극과 극 ‘세월호’ 소재 개봉작

2014년 4월 16일, 국민을 충격으로 몰아넣은 ‘세월호 사건’이 터졌다. 그로부터 5년 뒤 극장가에 이 사건을 다룬 두 영화가 찾아온다. ‘악질경찰’과 ‘생일’은 세월호라는 공통 소재를 가지고 다른 이야기를 풀어냈다. 세월호 사건을 되돌아볼 수 있는 두 영화에 관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악질경찰' 포스터

# ‘악질경찰’ 범죄액션, ‘세월호 사건’을 만나다

‘아저씨’ 이정범 감독의 신작 ‘악질경찰’(3월 20일 개봉)은 뒷돈을 챙기고 비리는 눈감고 범죄는 사주하는 쓰레기같은 악질경찰 조필호(이선균)가 폭발사건 용의자로 몰리고 거대 기업의 음모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범죄 드라마다. 예비 관객들이 ‘아저씨’ ‘끝까지 간다’ 스타일과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영화에서는 세월호 사건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악질경찰인 조필호가 미나(전소니)를 만나면서 세월호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영화 곳곳에 세월호 사건을 떠올리게 하는 장치들이 설치돼 있고 캐릭터들의 감정, 이야기 전개 모두 세월호를 중심으로 변화한다. 범죄액션 영화에서 세월호를 다룬 적은 없었다. 그만큼 관객이 새롭다는 걸 느끼게 해줄 수 있다.

사진='생일' 포스터

# ‘생일’ 세월호 유가족들의 현실 그 자체

4월 3일 개봉하는 ‘생일’은 2014년 4월 16일 세상을 떠난 아들 수호(윤찬영)의 생일날, 정일(설경구)-순남(전도연) 부부와 남겨진 이들이 서로가 간직한 기억을 함께 나누는 스토리를 담았다.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이후 18년 만에 만난 설경구와 전도연의 케미가 예비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지만 그보다 세월호 유가족들의 삶을 담은 내용에 더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종언 감독은 제작발표회에서 “유가족들이 먼저 떠나보낸 자녀들의 생일을 챙기고 모임을 가지는 걸 옆에서 지켜봤다”며 영화를 만들게 된 계기를 밝혔다. ‘악질경찰’이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들을 저격했다면 ‘생일’은 유가족들을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설경구와 전도연의 폭발적인 감정연기가 감동을 자아낼 예정이며 세월호 사건의 아픔을 고스란히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일본 '실내 벚꽃놀이' 열풍...분홍빛으로 물든 이색숙소 PICK 7 icon'어쩌다 어른' 설민석 "민중가요 '임을 위한 행진곡', 누명 벗어야 할 때" icon방정현 변호사, 박한별 남편 언급 “경찰청장과 승리-정준영 연결고리” icon레드벨벳 예리, 첫 솔로 자작곡 '스물에게'로 어쿠스틱 감성 전한다 icon아스트로 문빈, ‘열여덟의 순간’ 캐스팅...옹성우·김향기와 호흡 icon‘칠곡 가시나들’, 플로리다영화제 공식초청 눈길...할머니 사투리 미국식 번역 icon하이라이트 탈퇴 용준형, "정준영이 보낸 동영상 봤다, 부적절한 대화 죄송" icon‘무면허 음주운전’ 손승원, 오늘(14일) 2차 공판 icon덕수궁 ‘석조전 음악회’ 개최, 궁에서 느끼는 대한제국의 향기 iconFT아일랜드 일부 팬들, 최종훈 팀 퇴출요구 “여성상품화 발언...공인 본분 망각” icon용준형, 하이라이트 탈퇴 "13일 참고인 조사, 실망 안겨드려 죄송"(공식) icon‘킬잇’ 장기용X나나, 비주얼이 다가 아니다? 올봄 킬러 콘텐츠가 된 이유 3 icon‘바이스’ 크리스찬 베일X에이미 아담스, 오스카 후보들 최강 연기 케미 icon‘제2다낭’ 푸꾸옥, 미세먼지 피해 '천혜의 자연'으로....여행객 관심↑ icon라움, 송하철 콰르텟 ‘재즈가 흐르는 퇴근길’ 개최...달콤한 선율 선보인다 icon검찰, 김성태 딸 KT 특혜채용 확인…KT 전직 임원 구속 icon[포토] 박봄 "1위 공약? 팬들에 역조공 및 어쿠스틱 버전 들려드릴 것" icon‘밥블레스유’ 하재숙, 고성 로컬맛집 소개! 천연소화제 막국수 맛은? icon'해투4' 최원영 "'스카이캐슬' 이후 트라우마, 아내 심이영에 거짓 스포" icon환상적 '별의 이야기'담다...뮤지컬 '시데레우스' 콘셉트 사진 공개 icon‘무면허 음주운전’ 손승원, 징역 4년 구형…“공황장애 치료” 주장 icon‘로맨스는 별책부록’ 이나영X이종석, 화이트데이 단짠 오가는 은단커플 메이킹 icon‘공복자들’ 공복도전 테이, 조찬형 음식으로 도발에 “오늘 일찍 안 올 거야” 가출 icon크라잉넛, 日 팝펑크 밴드 ‘킹곤즈’와 조인트 콘서트 개최 icon권지용(지드래곤) 특혜논란에 정경두 장관 "있을 수 없고 있어선 안돼" icon'성접대 의혹' 승리, 정준영 이어 경찰출석 조사 "피해받은 분들께 사죄"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