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배달서비스를 확대해나간다.

사진=CU 제공

14일 편의점 CU(씨유)가 지난달 배달앱 ‘요기요’, 메쉬코리아 ‘부릉’과 손잡고 선보인 배달서비스를 전국 1000여개 가맹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4월부터 수도권 내 30여개 직영점에서 배달서비스를 시범 운영해왔으며 서비스 도입 후 추가 매출 발생은 물론 우천시 최대 5%의 매출 향상 효과가 나타났다. CU의 배달서비스는 전국 1000여개 가맹점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대상 점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배달 서비스는 고객이 배달앱 ‘요기요’에 접속해 1만원 이상 구매를 할 경우 가까운 CU 매장의 상품들을 원하는 곳에서 받을 수 있다.(고객 배달 이용료 3000원) 고객이 배달앱 ‘요기요’에 접속하면 GPS 기반으로 주문자로부터 반경 1.5km 이내에 위치한 CU 매장들이 노출되며 요기요에서 실시간으로 주문이 가능한 상품의 재고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요기요’를 통해 접수된 주문사항은 CU POS에서 즉시 확인이 가능하고 매장관리시스템과 연동이 되는 등 편의점 배달 운영체계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가맹점주의 운영 편의성도 높였다. 주문이 가능한 상품은 도시락, 삼각김밥 등 간편 식품과 디저트, 음료, 튀김류, 과일 등 200여가지이며 향후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 결제는 ‘요기요’ 앱을 통해 진행하며 배달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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