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잉 피지나 각질이 자연스럽게 탈락하지 못하고 쌓이게 되어 모공을 막게 되면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가 나타나거나 심한 경우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과잉 피지나 각질을 깔끔하게 클렌징 해주는 것은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 중요하다. 아크네스가 촉촉하면서도 지성 및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 ‘아크네스 퍼펙트 솔루션 폼클렌저’를 출시한다.

사진=아크네스 제공

신제품은 살리실산을 1.8% 함유해 피부 속 탈락되지 못한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와 노폐물을 녹여줘 과다 분비된 피지로 막힌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한다.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여드름성 피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은 강력한 세정력을 가지고 있으나 동시에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는 점이 아쉬운 점으로 꼽혔다. 하지만 아크네스 신제품은 대표적인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을 함유해 클렌징 후 피부 당김을 최소화하고 피부에 풍부한 촉촉함을 선사한다. 또 병풀 추출물, 티트리잎 오일, 녹차수 등이 함유되어 민감해지기 쉬운 여드름성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퍼펙트 솔루션 폼클렌저’는 식약처 보고를 완료한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로 알려진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도 완료한 제품이다. 또한 4주에 걸친 소비자 사전 테스트에서 지복합성 피부의 주된 고민인 과잉 피지 케어와 모공 케어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