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편의점의 새벽 매출을 끌어올렸다.

사진=CU 제공

편의점 CU(씨유)에 따르면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토트넘과 리버풀의 경기가 열린 2일 새벽 시간대의 매출이 전주 대비 33%나 껑충 뛰었다.

편의점의 24시간 중 가장 고객수가 적은 새벽 시간에 이렇게 이례적으로 매출이 급증한 것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던 박지성 이후 8년 만에 한국 선수인 손흥민이 출전한 챔스 결승에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는 얘기다.

CU가 챔스 결승전이 있었던 2일 0시부터 오전 8시(경기 시간 4~6시)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주요 상품 매출이 전주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스포츠 경기 때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주류에서는 맥주가 37.7%, 소주 20.4%, 와인 23.0% 매출이 올랐고 이와 함께 냉장안주 46.4%, 육가공류 36.9%, 마른안주류 34.7%로 덩달아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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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 시간 출출함을 달래줄 간편식의 매출도 크게 올라 도시락 17.5%, 햄버거 20.1%, 김밥 19.5%의 신장률을 보였으며 냉장즉석식(떡볶이 등) 29.7%, 냉동즉석식(냉동만두 등) 48.0%, 라면 26.7% 매출이 올랐다.

이 외에도 아이스드링크 28.4%, 커피 18.6% 생수 19.8%, 탄산음료 21.1% 등 마실거리의 매출도 20~30% 가량 상승했다. 관련 이벤트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매우 뜨거웠다. CU는 결승전 3일 전부터 멤버십 앱인 ‘포켓CU’를 통해 ‘흥해라 슈퍼손 응원 이벤트’를 열고 손흥민의 공격포인트 맞추기 경품 행사와 빙그레 슈퍼콘 교환권 및 야식 메뉴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기간 3일 동안 공격포인트 맞추기 이벤트에는 총 12만여명이 참여했으며 매일 선착순으로 지급된 슈퍼콘 교환권 5000개, 야식 메뉴 할인 쿠폰 6000개는 최단 1시간 만에 소진될 정도로 축구팬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관련 이벤트의 영향으로 손흥민이 광고모델로 등장한 슈퍼콘 아이스크림은 전주보다 5배나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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