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싱글's 핫 플레이스
도심 속 짜릿함, 올해 휴가 키워드 '시티바캉스'

이르게 찾아온 더위로 바캉스가 더욱 간절해졌다. 이럴수록 먼 곳으로 여행가기 보다는 가까운 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특히 올해 휴가 키워드는 ‘시티바캉스’로, 단순히 근처 호텔에 머무는 ‘호캉스’가 아니라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의미가 확장됐다. 이에 업계를 막론하고 ‘시티바캉스’ 열풍이 불고 있다.

# 닥터자르트 ‘하하하 여름연구소’

닥터자르트는 유동인구가 많은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 ‘여름’을 주제로 한 두 번째 자르트 프로젝트 ‘하하하 여름연구소’를 오픈했다. ‘하하하 여름연구소’는 3층 규모로 수영장, 냉장고, 물을 활용한 공간 등 시원함을 연상케 하는 콘셉트들로 조성했다.

가장 눈에 띄는 공간은 1층 ‘여름 아카이브 전시 존’이다. 더위에 지친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상상해봤을 법한 ‘냉장고 피서’를 실제로 구현한 것. 냉장고 문을 열면 시원한 바람과 함께 무더위를 한 번에 날릴 수 있도록 선풍기로 가득 찬 냉장고를 만나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여러 대 설치된 각 냉장고 문을 열면 여름과 관련된 흥미로운 정보와 여름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필요한 오브제들을 흥미롭게 전한다.

이외에도 한 층 전체가 생수로 이뤄진 라운지인 ‘워터 존’, 수영장 콘셉트로 꾸며진 ‘외부 가든 공간’, 정수된 물로 시원한 음이온 물안개를 만들어 주변 온도 및 먼지를 저감해주며 깨끗한 공기와 함께 시원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쿨링 포그 존’ 등 다양한 콘셉트 공간이 운영되며 도심 속에서 잠깐의 휴식을 만끽할 수 있게 했다.

# 제주신라호텔 ‘플로팅 요가’

해양레포츠가 발달한 미국 캘리포니아와 하와이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플로팅 요가’를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곳도 눈길을 끈다. 제주신라호텔은 수면 위에서 요가를 하는 ‘플로팅 요가’를 레저 전문가 서비스 G.A.O. 프로그램으로 선보였다.

플로팅 요가는 약 40분동안 물 위에 떠서 요가 동작을 수행하며 마음의 평온도 얻고 뛰어난 운동효과도 얻을 수 있는 액티비티다. 일반 요가보다 약 3배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신라호텔의 플로팅 요가는 제주 바다의 깊은 파도 소리와 바람에 잔잔히 흔들리는 야자수 소리, 아침을 깨우는 새소리가 함께해 마음에 안정을 준다. 푸른 바다와 수영장을 배경으로 이색적인 인증샷도 남길 수 있다.

# CGV ‘씨네&리빙룸’

CJ CGV는 신규 특별관 ‘씨네&리빙룸’을 CGV왕십리에 개관했다. 상영관 내부는 ‘내가 꿈꾸는 거실’에 대한 환상을 총 10가지 콘셉트로 구현했다. 10개로 나눠진 각 구역은 그레이, 블루, 화이트, 옐로우, 베이지 등의 컬러감을 강조한 좌석과 감각이 돋보이는 벽면, 바닥 디자인으로 공간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씨네&리빙룸만의 독보적인 차별성은 100년 넘게 이어져 온 ‘어두운 상영관’에 대한 고정 관념을 탈피한 LED 스크린으로 일반관보다 2배 이상 밝은 화면을 제공해 휴대폰 사용 제한 문제도 해소했다.

또한 ‘씨네&리빙룸’ 좌석은 25개의 가죽 소파로 구성돼 있어 최대 50명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각 구역은 양옆과 앞뒤 공간을 2m 이상 확보하고 소파마다 칸막이를 설치해 넉넉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각 좌석에는 다리를 편하게 받쳐 줄 스툴과 개인 테이블, 쿠션, 조명, 휴대폰 충전기 등을 마련해 편안함을 더했다.

영화 상영 시작 20분 전부터는 ‘컬처 타임’이 진행된다. 영화 관람 전 편안한 음악을 감상하고 스크린을 통해 전세계 명화를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향후 ‘씨네&리빙룸’에서는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 토크 프로그램 등의 문화 행사, 집들이 분위기의 페스티벌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각 사 제공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임라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라디오스타’ 위너 강승윤X슈주 규현, ‘본능적으로’ 2019 버전! 고막남친 콜라보 icon'마약의혹' 비아이, 아이콘 탈퇴한다 "두려워 하지도 못해...팬들께 죄송하다" icon北 김여정, 오늘(12일) 故이희호 여사 조의문 전달 예정 icon롱래스팅 아우터 ‘바스통’, 세계 최대 남성 패션 박람회 ‘피티워모96’ 참가 icon경기시나리오기획개발지원, 오리엔테이션 개최...영화감독 7인 멘토 변신 icon윤지오, 홍준표 명예훼손 혐의 경찰수사 시작…“특이한 이름의 국회의원” icon'프로포폴 처방' 환자 433만명...최다 사용 마약류 의약품 '마취-진통제' icon엄마 안심, 아이 취향저격! 일동후디스 어린이 건강음료 출동 icon맛있는 호캉스! 콘래드 서울이 선보이는 여름휴가 패키지! icon'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7월 24일 개봉...日서 '엔드게임' 제압 눈길 icon'기생충' 봉준호 감독, 佛뤼미에르 페스티벌 초청...황금종려상 효과? icon[현장] 유노윤호 "보아, 피처링 흔쾌히 수락 감사했" icon여름 바캉스, 스킨케어+클렌징까지 간편하게 해결! ‘냥 트래블킷’ 3종 출시 icon"격식? 편한 게 최고!"...집돌이-집순이 '컴포터리안' 증가 icon바캉스용 트래블 스트롤러, 부가부 팝업스토어에서 득템하기! icon리오넬 메시, 2019년 스포츠 선수 수입 1위...호날두-네이마르 뒤이어 iconYG 측 "비아이(김한빈) 아이콘 탈퇴 및 전속계약 해지, 책임감 느낀다"(공식) icon‘정글의 법칙’ 측 “비아이 출연 부분, 최대한 신중하게 편집하기로 결정” [공식] icon호텔서 반려견과 함께! 공혈견·유기견 돕기 ‘제2회 견인공감’ 개최 icon‘전두환 부인’ 이순자, 故 이희호 여사 조문…유가족에 위로의 말 건네 icon천연소재 ‘소나무 숲에서 온 도마’...플레이팅·서빙용으로도 제격 icon덴비, ‘임페리얼 블루’ 출시 30주년 기념 신제품 선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