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실화탐사대’ 고유정, 사진 3장에 담긴 의미는 수사 대비용?

‘제주 전남편 살해사건’ 고유정이 범행 당일 사진 3장을 찍은 것으로 전해졌다.

10일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는 잔혹한 범행 수법으로 공분을 산 고유정의 사건당일 행적이 그려진다.

사진=MBC

프로파일러 권일용 동국대 경찰사법대학 교수는 고유정이 범행의 증거로 남을 수도 있음에도 범행 현장에서 3장의 사진을 찍은 이유에 대해 "치밀하지 못한 게 아니라 잘 정리해 놓은 뒤 수사를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 기록으로 남겼을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제주지검은 고유정이 지난 5월 25일 오후 제주시 조천읍의 한 펜션에서 전남편 강모씨(36세)를 상대로 범행을 저지른 시간이 오후 8시 10분부터 9시 50분 사이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범행추정 시간의 배경에는 고유정 휴대전화에 남겨진 사진 3장이 있었다. 고유정은 촬영 소리가 나지 않는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했다.

범행추정 시간에 촬영된 사진에는 벽걸이 시계가 찍혔다. 같은 사진 오른쪽 하단에는 강씨의 신발이 담겼다. 또 다른 사진에는 싱크대 위에 카레라이스를 다 먹고 난 뒤 햇반과 빈 그릇, 졸피뎀을 넣었던 분홍색 파우치가 놓여 있다. 범행 뒤 제주를 빠져나간 고유정은 범행 3일 뒤인 28일 완도행 여객선 5층 갑판에서 훼손된 피해자의 시신이 담긴 것으로 보이는 여행용 가방을 놓고 사진을 찍기도 했다.

고유정은 남편 살해 사건에 대해서는 진술을 거부하는 반면 의붓아들 의문사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때로는 많은 눈물을 보이며 적극적인 진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고유정에게 자신의 행동을 기록하는 습성이 있다는 현 남편의 진술이 있다”며 해당 사진 3장을 유의미한 증거로 특정하게 됐다 설명했다. 또 범행 당시 고유정의 가방에서 강씨와의 커플링이 발견된 데 대해 "(범행 당시 고유정이 강 씨에게) '당신과 사이에 좋았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 당신을 미워하지 않는다'라는 취지로 말하는 등 전 남편을 상대로 안심을 시키기 위한 도구로 (커플링을) 활용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MBC '실화탐사대' 제작진은 "범행부터 이후 수사까지 치밀하게 준비했던 고유정, 수사의 골든타임을 놓쳐 시신 유기를 막지 못한 경찰의 부실수사 논란, 풀리지 않는 의붓아들 사망 미스터리까지 '제주도 전 남편 살인사건'의 전말을 낱낱이 파헤쳤다"고 밝혔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지상최대 클래식 여름음악회...‘빈필 썸머나잇 콘서트’ 음반 발매 icon이옥선 할머니, 소녀상 침뱉은 韓 청년들에 “우리는 고통 받고 왔는데…” iconG마켓, 유한킴벌리 그린캠프 참가자 모집...화장품 할인 등 진행 icon‘세빌리아의 이발사’ 이민정, ‘♥이병헌’도 반한 모태미녀의 어린시절 icon‘쇼미8’ 비와이 “이제 국가대표 래퍼”…프로듀서 8인 싸이퍼 영상 공개 icon'캠핑클럽' PD "관전 포인트는 멤버들 변화와 공연 성사 여부" icon자기관리가 경쟁력! '제모부터 다이어트까지' 그루밍족의 여름나기 icon'프듀48' 출신 신수현, 류현진 활약한 MLB 올스타전 초대됐다 '직관 인증샷' icon장마철, 상황·취향별 스타일링...‘레인템’ 제안 icon'라스' 김병현 日이치로 선수에 통쾌한 한방 날린 사연 icon푸르밀, 여름방학 맞아 ‘저스툰’과 이벤트...웹툰 무료감상 icon'골목식당' 정인성, 칼국숫집 지원사격...'열혈 알바생' 등극 icon'단, 하나의 사랑' 천사 김명수, 길은혜와 위험한 대치 '소멸 위기' icon‘타짜3’ 류승범-박정민, “시리즈 중 제일 재밌다” 떡잎부터 달랐던 기대작 icon우디-공원소녀-CIX 外, '케이월드 페스타' 추가 라인업 확정 icon핀에어, 내년 3월부터 부산 취항...주3회 헬싱키 직항노선 운항 icon은지원, '20년 전'과 비교 인터뷰 "초심 잃지 않을 것" icon'해투4' 서민정, 올해 첫 방송 스케줄?...'래퍼민정' 재림 기대↑ icon‘검블유’ 임수정-이다희-전혜진, 눈빛만 봐도 숨막히는 삼자대면 포착 icon현대백화점, 12일부터 '현백 바캉스' 진행...6시 이후 프로모션 확대 icon'으라차차 만수로' 첼시 로버스 선수단, 韓서 특급 전지훈련...친선경기까지 icon황하나, 법정서 오열 “구치소 생활로 일상의 소중함 느껴”…징역 2년 구형 icon'조선생존기' 측, 강지환 성폭행 물의에 공식 홈페이지내 VOD 삭제처리 icon'월드 아이돌 프로젝트' TOO, 첫 번째 연습생 찬 공개...프로듀싱 능력까지 완벽 icon최유화, 김혜수→신세경 잇는 ‘타짜3’ 히로인 될까? icon'라이온킹' 월드 프리미어 레드카펫 대성황 "비욘세의 날라는 완벽하다" 호평 icon‘나는 자연인이다’ 측 “성추행 출연자 뒤늦게 파악…철저한 검증 약속” [공식] icon'삼성노트북 Pen S', 토스 행운퀴즈에 문제 등장...OOOO icon'태양의 계절' 오창석, 윤소이 子와 거리뒀다..."네 아들 안 건들여" icon하시은, 오창석 ♥없는 프러포즈 받아들였다 "우리 결혼해"(태양의 계절) icon'태양의계절' 이혼 결심 윤소이, 오창석-하시은 결혼 소식에 충격 icon레드벨벳 슬기-웬디, '수미네반찬' 출연...셰프들에 식재료 배달 icon김수미, 오리백숙 누린내 제거팁 공개 "오리꼬리 제거+청주에 담그기" icon'수미네반찬' 김수미, 레드벨벳 '짐살라빔'에 "외국에 돈 줘야하냐?" icon만취한 정해인, 한지민에 "우리 버릴 거예요? 믿어도 돼요?"(봄밤) icon화사, 공항에 노브라로 등장...누리꾼 "개인의 자유"vs"민망함" icon'봄밤' 정해인, 과거 언급에 혼란스러운 한지민에 "우리 버리지마"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