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연예
‘보좌관’ 곽정환 PD “김갑수 다섯번째 호흡, 희소성 떨어져 캐스팅 고민” 폭소

곽정환 PD가 유쾌한 농담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13일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에서 JTBC 새 금토드라마 ‘보좌관-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극본 이대일/연출 곽정환/이하 ‘보좌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곽정환 PD를 비롯해 배우 이정재, 신민아, 이엘리야, 김동준, 정진영, 김갑수, 정웅인, 임원희가 참석했다.

곽정한 PD는 이날 “배우들을 캐스팅하는 과정에서 ‘이 캐스팅이 만들어지네’ 하고 신기했다”라며 “근데 이정재때문에 했다고 하더라”라고 전해 웃음을 자앙냈다. 이어 “제가 놀랄 정도의 시너지들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게 배우들의 힘이구나 싶다 이분들을 위해 좋은 감독이 되야겠다 싶다”라고 애정을 나타냈다.

아울러 “자신의 권력이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숨기는 게 있고 밝혀내고 이겨야 생존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 사람들끼리 경쟁하는 과정에서 오는 긴장감이 굉장히 재밌고 흥미진진하게 살아있다. 그런 부분에서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시니까 그걸 어떻게 스피디하게 재미있게 담아낼까가 연출적으로 가장 큰 고민이었다. 그런데 제가 잘 해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 다섯 작품째 함께하고 있는 김갑수에 대해 “김갑수 선배님 인생 최고의 캐릭터가 아닐까 싶다”라며 “다섯 작품을 같이하고 있는데 캐스팅 전에 걱정했다. 너무 흔한 배우 아닌지, 희소성이 떨어져서 대중적으로 어필하기 힘들 거 같았다. 이런 분을 피해야 하는거 아닌가 고민하다가 의리가 있지 싶었다”라고 농담을 했다.

이어 “연기하는걸 보면서 정말 캐스팅하길 잘했다 싶었다. 김갑수 선배님 존경합니다”라며 밝히며 “소재적으로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데 한순간순간 포인트를 살리면서 재미있게 하신다”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사실 검색어 순위가 안 오른다 배우들이 점잖아서 저라도 이렇게 해야할 거 같았다”라고 전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몬스타엑스, 文대통령 내외 앞에 '한-노르웨이 수교60주년' 공연 성료 icon보테가 베네타, 카카오톡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 론칭 icon‘정법’ 측 “비아이 분량 편집..불편없이 전달할 것” 우려에도 15분 ‘확대편성’ icon‘보좌관’ 신민아 “특정인물 참고 NO…초선 의원의 한계점 표현에 중점” icon‘단 하나의 사랑’ 신혜선, 김명수에 직진...김인권 만난 이유는? icon‘보좌관’ 이정재 “10년만에 드라마 복귀, 의도는 아냐…이 작품이라서 기쁘다” icon조민아, 레이노병 투병 고백 "손톱 보라색으로 변하고 과호흡에 정신잃기도" icon‘봄밤’ 정해인-김준한, 한지민 두고 본격 갈등? 두 남자의 묘한 ‘신경전’ icon태항호 측 "신부는 6살 연하 비연예인...예식은 비공개 진행" (공식) icon'나혼자산다' 이시언, 절친과 '이른 여름휴가' 떠난다...미친 '얼간美' 예고 icon박지훈, 헬스케어 광고 영상서도 빛난 '윙깅이의 美친 비주얼' icon'연애의맛2' 고주원, 제주도서 "김보미 실제 애인이냐?" 질문에 당황 icon"올 여름 마이펫과 힐링하자"... 순천동물영화제, 8월 개최 icon더위에 뚝 떨어진 입맛, 이럴 때는 ‘바비큐’가 정답 icon"혼자 가도 괜찮아"... 이번 주말에 가볼 전시 4PICK icon퀸 내한공연, 오늘(13일) 현대카드 소지자 ‘사전예매’...일반예매는 언제? icon피아니스트 케빈 케너, 韓 2번째 리사이틀 '유머레스크' 개최 icon'롱리브더킹', 김래원-진선규 라이벌된 이유는?...리뷰포스터&영상툰 공개 icon[인터뷰] 손성민, '원룸만들기' 대표되기까지 #10만원 #쇼핑광 #공감 #벙커침대 icon‘보좌관’ 이정재X정진영, 영화 ‘사바하’ 이후 두번째 호흡 “너무너무 반가워” icon스타일링 완성은 손목에서...보석 부럽지 않은 '명품워치' PICK7 icon뮤지컬 ‘엑스칼리버’ 손준호-김준수-도겸, ‘케미폭발’ 연습실 브이로그 공개 icon뮤지컬 ‘벤허’ 카이-한지상-민우혁, 강렬한 타이틀영상 공개...기대감 '최고조' icon[종합] ‘보좌관’ 이정재X신민아, 폼나는 금배지? 날것의 국회가 온다(ft.휴머니즘) icon함평 시위자 폭행논란, 경찰 "방치? 필요한 조치 취했다" 해명 icon'내한' 포그바 "손흥민 韓최고선수...방탄소년단 알고 있다" icon[현장] 전소미 "아이오아이 9인조? 아직 확실한 것 없다" icon[현장] 전소미 "3년만 첫 솔로데뷔, 많이 떨리고 설렌다"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