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이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2019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레드벨벳, 블랙핑크, 트와이스, 오마이걸, 마마무, ITZY, 소녀시대, 아이즈원, 러블리즈, 공원소녀, 우주소녀, 위키미키, 에이핑크, 에버글로우, AOA, 모모랜드, 티아라, CLC, 이달의 소녀, (여자)아이들, 여자친구,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드림캐쳐, 피에스타, 걸스데이, 에프엑스, 그레이시, 애프터스쿨, EXID 순이었다.

1위를 차지한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은 지난달 20일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Day 2'('더 리브 페스티벌' 데이 2)를 발매, 타이틀곡 '음파음파'로 '써머퀸'임을 입증했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7532 미디어지수 477만4320 소통지수 186만3535 커뮤니티지수 201만18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0만719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55만2381와 비교해보면 40.52% 상승했다.

최근 월드투어를 성료한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2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는 데뷔 3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 21일 오후 1시와 6시 두 차례에 걸쳐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팬들과 함께하는 '2019 PRIVATE STAGE 'Chapter 1''을 준비 중이다. 블랙핑크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9368 미디어지수 233만1528 소통지수 200만3690 커뮤니티지수 315만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0만4653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12만2359와 비교해보면 8.18% 상승했다.

9월 컴백을 예고한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가 3위를 차지했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43만7784 미디어지수 377만4768 소통지수 132만8770 커뮤니티지수 213만58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7만721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21만4998 와 비교해보면 6.4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조이, 음파음파, 아이린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변신하다, 행복하다, 뜨겁다"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01%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8월 6일부터 2019년 9월 7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억1586만5868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713만6705개개와 비교하면 19.2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