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말이 아닌 호텔 방문객들이 음식 맛에 빠지게 된다. 호텔업계가 입맛 도는 가을에 다양한 미식 프로모션을 내놓았다. 

# 그랜드 힐튼 서울 – 커피 브레이크 프로모션, 코지 커피 타임 패키지

그랜드 힐튼 서울은 필립스코리아와 함께 손잡고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누리는 ‘커피 브레이크’ 프로모션을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문 파티시에가 만든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필립스 에스프레소 머신인 ‘라떼고’를 활용한 품격 있는 커피 한잔을 선사한다. 호텔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인 ‘뷔페 레스토랑’에서 매일 런치와 디너에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라떼 마끼야또 등 5종의 커피 중 선택해 담당 직원에게 주문하면 자리로 가져다준다.

특히 커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를 제안해 완벽한 페어링으로 풍성한 만찬을 만끽할 수 있다. 필립스의 라떼고는 필립스만의 '아로마 익스트랙 시스템'이 최적의 커피 추출이 가능한 물 온도와 추출 균형을 자동으로 조절하고 유지해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담은 고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필립스와 함께 ‘코지 커피 타임 패키지’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코지 커피 타임 디럭스 패키지는 1인 패키지로 30개 한정 운영한다. 디럭스 룸 1박, 조식 1인, 프리미엄 베이커리 숍 ‘알파인델리’와 ‘알파인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이용권, 그랜드 힐튼 서울 에코백, 가을에 읽기 좋은 도서 한 권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소비자가 4만5000원 상당의 필립스 커피메이커를 증정한다.

코지 커피 타임 주니어 스위트 패키지는 2인 패키지로 30개 한정 운영한다. 주니어 스위트 룸 1박, 조식 2인, 알파인델리 및 알파인카페 1만원 이용권, 에코백, 도서 한 권, 필립스 커피메이커가 포함됐다. 특히 객실 내 필립스의 이탈리안 하이엔드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세코 셀시스’를 비치해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총 15가지 자동 커피 메뉴를 원터치로 선택해 내릴 수 있도록 했다.

# 르 메르디앙 서울 – 차이니즈 파인다이닝 ‘허우’, 시즌 한정 코스 요리

중화요리의 전설 후덕죽 마스터 셰프가 이끄는 르 메르디앙 서울의 럭셔리 차이니즈 파인다이닝 ‘허우’가 가을 진미 자연송이버섯을 이용한 시즌 한정 메뉴 ‘추향송이 스페셜’ 코스와 각종 딤섬 및 탕 요리 구성으로 비즈니스 런치에 안성맞춤인 ‘허우 런치 스페셜’ 코스 요리를 10월 15일까지 선보인다.

허우에서 선보이는 송이버섯은 중국 운남성 지역의 최상급 자연산 버섯으로 영양이 풍부하고 식감과 풍미가 뛰어난 품종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추향송이 코스는 ‘특선 전채’, 돼지고기, 두부, 죽순 등을 새콤하고 매콤하게 끓인 중국 탕 요리 ‘허우 산라탕’, 기름 없이 풍미를 살려 살짝 구운 송이버섯을 천일염과 구수한 참기름에 찍어 먹는 ‘자연송이구이’, 담백한 장어 튀김을 달콤한 파파야 위에 얹은 ‘파파야 장어’, 홍소소스를 곁들여 볶아 풍미와 식감이 일품인 ‘자연송이해삼’, 든든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식사 메뉴 ‘어향가지로반’ 또는 ‘라미탕면’ (택1), 후식 코스까지 알차게 구성돼 있다. 런치 및 디너 모두 주문 가능하다.

6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허우 런치 스페셜’ 또한 10월 중순까지 한정으로 선보인다. ’허우 산라탕’, 관자, 새우, 쇼마이 3종류의 ‘특미 딤섬’, ’연어 사과 타르트 구이 딤섬’, ’춘병과 소고기 짜장소스’, ’어향가지로반’ 또는 ‘라미탕면’(택1), 후식 코스로 구성돼 있다. 홀 고객을 대상으로 하루 20인분 런치 한정 판매한다.

# 콘래드 서울 – 루프탑 바 ‘버티고’ 브런치 제안

콘래드 서울 9층에 위치한 버티고는 일반 루프탑과는 달리 드링크 메뉴뿐 아니라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다이닝 메뉴가 특징이다. 주말에만 운영되는 버티고 브런치는 팬케이크, 프렌치토스트, 에그 베네딕트 등과 함께 총 16가지를 선보인다.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메뉴만을 모아 선보이는 브런치 페이보릿 메뉴는 오직 주말에만 만날 수 있다.

브런치 페이보릿 메뉴는 신선한 계절 야채에 구운 토마토, 수란이 조화로운 베네딕트. 베리 콤포트, 클로티드 크림과 메이플 시럽을 곁들인 팬케이크. 그리고 캐러멜 라이즈드 바나나에 시나몬, 바나나 시럽을 더한 프렌치토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드링크를 곁들이면 더욱 풍성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무제한 스파클링, 화이트, 레드와인을 즐길 수 있는 버블리 브런치와 함께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평일 점심에는 2코스 또는 3코스 런치 메뉴가 준비된다. 2코스는 샐러드 또는 수프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에피타이저로 든든한 그릴과 덮밥 요리 중 한 가지를 메인 요리로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비주얼과 맛을 모두 놓치지 않는 디저트까지 추가하면 풍성한 3코스 런치가 완성된다.

호텔 9층에 위치한 버티고의 운영시간은 평일(월~금요일) 런치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이며 주말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브런치로 운영된다. 또한 바와 다이닝은 일요일부터 수요일은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이며 목요일부터 토요일은 오후 3시부터 새벽 1시까지다. 바와 저녁식사는 예약이 불가하다.

#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 가을 샴페인 프로모션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유명 샴페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먼저 2015 디캔터 세계 와인 상에서 최고로 꼽힌 샴페인 ‘파이퍼 하이직 빈티지’를 추천한다. 연한 녹색이 감도는 반짝이는 밝은 황금빛 색상을 띠며 섬세하고 가벼운 버블이 지속적으로 피어오른다. 특히 말린 살구나 산딸기와 같은 작은 베리류의 과일 향이 느껴져 더 매력적이다.

또 ‘마릴린 먼로 샴페인’으로 유명한 ‘파이퍼 하이직 뀌베 브뤼’를 선보인다. 이는 칸국제영화제 공식 샴페인으로 여배우 마릴린 먼로가 사랑한 샴페인으로도 유명하다. 배의 달콤하고 신선한 향기와 감귤류의 상큼한 향기가 조화를 이루며 마무리를 장식하는 부드럽고 가벼운 맛이 식후주로도 추천할만하다. 샴페인 바 운영 시간은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다.

#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 가을의 향연 프로모션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중식당 천산이 11월 30일까지 제철 자연송이를 이용한 ‘가을의 향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가을의 향연’ 코스 메뉴의 대표적인 요리로는 진속림 총괄 세프의 손맛을 담은 정통 북경, 상해식 통전복 자연송이 볶음이 있다. 통전복 자연송이 볶음은 자연송이 향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다른 양념을 가미하지 않고 볶는 것이 포인트로 통전복에 자연송이의 향이 밸 수 있게 기름의 양과 불조절이 굉장히 중요하며 손목의 스냅이 관건으로 숙련된 조리장만이 제대로 된 맛을 낼 수 있는 요리다.

본 코스 메뉴는 통전복 자연송이 볶음을 포함, 천산 특선 냉채와 가을 은행을 곁들인 대게살 보양 수프, XO 발효콩 소스 왕새우 메로 튀김 등 자연송이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로 구성했다. 이와 더불어 자연송이를 이용한 단품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자연송이 한방 불도장, 자연송이 해삼 전복 볶음, 자연송이 전복 볶음, 자연송이 소고기 볶음, 자연송이 우육탕면, 자연송이 우육 청경채 덮밥, 홍콩식 자연송이 전복죽을 단품 메뉴로 즐길 수 있다. 자연송이는 항암효과에 탁월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성인병 예방과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

#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 씨푸드 코메 코스요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2층에 위치한 BLT 스테이크에서는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해 USDA 프라임 등급의 스테이크와 신선한 해산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씨푸드 고메’ 프로모션을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씨푸드 고메’는 총 6코스 요리가 차례로 서브되는 프로모션으로 샨트레레 버섯, 가럼, 베샤멜을 곁들인 전복 요리를 시작해 랍스터 꼬리, 오징어와 대추, 흑미를 곁들인 갈빗살,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해조류인 청각과 미역 및 조개 등 풍미가 깊고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광어가 준비되며 메인 메뉴로는 USDA 프라임 등급의 미국산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제철 과일과 아이스크림의 상큼함이 더해진 디저트가 차례로 서브돼 완벽한 풀 코스 요리를 완성시켜준다.

또한 BLT 스테이크는 8월에 5일간 레스토랑 전반에 걸친 서비스 및 메뉴 구성 등 상품의 맛과 품질 강화를 위해 BLT 본사가 주관하는 트레이닝을 진행한 바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평일 및 주말 디너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