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표하는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가 새 싱글 '녹터널 마인드'를 발매한다.

사진=마인드테일러뮤직 제공, 이루마

오는 19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최초 공개되는 이루마의 겨울 신곡 ‘녹터널 마인드’는 겨울 밤 혼자만의 잔잔한 시간에 찾아오는 그리움을 담은 곡이다.

기존 클래식이 아닌 직접 작곡한 피아노 연주 음악으로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그는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뉴욕 카네기홀, 링컨 센터 대극장 등 세계적 공연장에서 열린 해외공연에서 매년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체코 거리에서 몸을 녹이고자 이루마의 피아노곡을 연주하는 경찰이 화제가 된 적도 있고 손가락이 없는 장애를 가진 러시아 16세 소년이 뭉툭한 팔 끝으로 이루마의 곡 ‘River flows in you’를 연주한 영상은 전 세계적으로 큰 감동을 안겼다.

이러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루마는 온라인 악보 플랫폼 ‘마음만은 피아니스트’를 통해 전 세계 최초 신곡 악보를 음원보다 선공개하는 방식으로 신곡 ‘녹터널 마인드’를 발표했다. 자신의 곡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팬들을 기대케한다.

이루마는 이번 신곡 발표 후 오는 26일 미국 시애틀, 28일 캐나다 토론토, 내년 2월 싱가포르 등에서 단독 콘서트를 통해 연주 활동을 이어가며 3월에는 서울에서 소극장 콘서트를 열어 국내 팬들과 만남을 준비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