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 업계에 큰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실루엣을 강조하는 디자인이 주를 이뤘던 교복 시장이 점차 편안함과 착용감을 강조한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특히 여학생 교복의 경우 활동성이 우수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바지 교복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업계에서도 이를 제품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또한 교복 업계는 최근 기성 교복 제품의 착용감을 개선하려는 움직임에서 한발 더 나아가 학생들이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자주 입는 야구 점퍼, 후드티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나가며 새로운 변화를 꾀하고 있다.

 

◆ 성장기 청소년의 활동성과 계절감 고려해 기성 교복에는 특수 원단 적용

교복업계는 활동량이 많고 다양한 체형 변화를 겪는 성장기 청소년들을 위해 기존 정복 스타일 교복 제품을 활동성과 계절감에 중점을 두고 선보이고 있다.

스쿨룩스는 교복 브랜드 중 가장 적극적인 행보를 보인다.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에도 여학생 교복 바지 화보를 업계 최초로 공개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스쿨룩스 여학생 교복 바지는 신축성과 스트레치 효과가 탁월한 젠트라 스판 원단을 적용해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쿨룩스는 겨울 보온성 유지를 위해 아웃도어용 특수 발열 원단을 동복 재킷 안감에 적용했다. 재킷 안감에 적용된 써모트론 원사는 빛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변환시켜 발열하는 기능성 원사로, 재킷 안 온도를 평균 1℃ 이상 높여줘 일반 재킷보다 보온 효과를 높였다.

엘리트 학생복은 스판덱스 원사를 사용해 처음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복원력과 신축성이 뛰어난 리얼스판 기술을 적용했다

 

◆ 야구점퍼·후드티 등 생활복 형태의 ‘간편 교복’으로 제품군 확장

편안한 교복이 화두로 떠오르며 교복 업계가 새롭게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야구 점퍼, 후드티 등 생활복 형태의 제품군이다. 학교 현장에서 후드티나 야구점퍼, 티셔츠 등의 ‘간편 교복’을 채택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확대되면서 업계에서도 관련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스쿨룩스는 신학기 동복 시즌을 맞아 학생들이 편하고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야구 점퍼, 후드티, 후드 점퍼 제품을 출시했다.

스쿨룩스 야구 점퍼는 보풀을 방지하고 착용감이 부드러운 고품질 하이미어 원단을 적용했으며, 목둘레와 소매 부분에는 고급 원사를 사용한 시보리 밴드로 찬바람의 유입을 차단하도록 했다. 후드 티와 후드 점퍼는 따뜻한 밍크기모, 면기모 원단을 적용해 가볍고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다.

스마트학생복은 야구 점퍼에 캐시미어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한다.

사진='스쿨룩스'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