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시원한 계곡, 바닷가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워터 스포츠 제품을 찾는 손길도 이어지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에서 여름 바캉스족을 겨냥해 쾌적함과 실용성을 갖춘 ‘2 in 1 썸머 슈즈’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물 속에서도, 물 밖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쾌적함은 물론, 일상에서 신어도 손색없는 디자인으로 실용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는 피싱웨어 전문 라인인 PFG의 ‘도라도 슬립 PFG’를 선보였다. 테크라이트를 적용해 쿠션 기능을 강화했으며, 말랑말랑하고 가벼운 밑창을 더해 착화감이 편안하다. 헤링본 모양의 레이저 컷 아웃솔이 물속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해준다.

다양한 워터 스포츠 활동에 추천하는 ‘벤트슬립Ⅲ’도 인기다. 물에서는 워터슈즈로, 일상에서는 워킹화로 신을 수 있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슈즈라 활용성이 높다. 360도 통풍과 물 빠짐이 좋은 구조로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신축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를 사용해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다.

 

 

네파는 가족 모두 신을 수 있는 ‘카파체 슬립온’을 선보였다. 갑피 전체에는 통기와 배수, 건조가 용이하도록 타공 메쉬 소재가 적용됐다. 동일한 디자인과 기능의 키즈 제품 또한 출시돼 휴가철 패밀리 슈즈로도 활용 가능하다. 머렐은 트렌디한 디자인의 여성용 캐주얼 슬라이드 ‘어라운드 타운’을 출시했다. 발등 부분에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한 우븐 소재를 사용해 물놀이용으로도 손색없다.

마운티아는 워터스포츠를 비롯한 캠핑, 트레킹 등 각종 레포츠 활동에 적합한 아쿠아슈즈 3종을 출시했다. 오리온은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심플한 러닝화 스타일로 발 전체를 감싸줘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 소재와 측면의 물빠짐 기능으로 물놀이 시에도 신발 속 고인 물이 신속하게 배출돼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 또한 신고 벗기 편한 다이얼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색상은 네이비와 그레이 2가지다.

 

샌들 스타일인 모카는 트레킹과 워터스포츠에 적합한 제품으로 네오플랜 소재를 안감으로 사용해 신었을 때 부드럽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아웃솔에 미끄럼 방지 기술을 적용하고 신발 앞부분에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가락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앞코 보호 고무창을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그레이와 핑크 2가지 컬러. 여성 전용 제품인 라임은 발등 높이에 맞춰 조절이 가능한 벨크로 밴드를 적용해 착용감과 편의성을 높인 아쿠아 샌들이다. 와인과 카키 2가지 컬러.

피트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복은 마라톤 전문 초경량 러닝화 ‘플로트라이드 런 패스트 프로‘와 데일리 러닝화 ’플로트라이드 런 패스트‘를 출시했다. ’플로트라이드 런 패스트‘ 시리즈는 우주화에 적용되는 플로트라이드 폼 테크놀러지를 통해 초경랑 쿠셔닝을 구현한 게 특징이다. 슬림한 고무 아웃솔로 러닝을 위한 마찰력을 확보했고 갑피에는 메쉬 소재 사용 및 솔기를 줄여 통기성과 경량성을 향상했다. ’플로트라이드 런 패스트 프로‘는 270mm 사이즈 한 쪽 무게가 100g으로 현재 판매되는 리복 러닝화 중 가장 가볍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