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연휴 무료함을 날려줄 예능프로그램들이 찾아온다. 지상파 3사를 비롯해 종편과 케이블 채널까지 합세해 말 그대로 24시간이 모자란 '예능대첩'이 벌어지는 셈. 신규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파일럿 프로그램들이 대거 편성되며 기대를 높이고 있다. 특히 기존 예능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이영애, 차인표를 비롯해 연예인만큼이나 핫한 스타들까지 다양한 출연진들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채널A ‘팔아야 귀국’
 

예능의 신흥강자 채널A는 22일 새 예능프로그램 ‘팔아야 귀국’을 새롭게 론칭한다. ‘팔아야 귀국’은 국내 한류 스타 8명이 국내 기업의 우수 제품을 말레이시아와 태국의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해외 완판 도전기’다. 지석진, 제아, 양세찬, 성종은 말레이시아로 이특, 신동, 장도연, 이용진은 태국으로 날아가 언어가 통하지 않는 현지 홈쇼핑에서 완판을 위해 도전한다.

♦︎ tvN- ‘어쩌다 행동과학연구소’ ‘엄마 나왔어’

tvN은 추석 연휴 파일럿 프로그램 형태로 국내 최초 인문학 실험예능쇼 ‘어쩌다 행동과학연구소’를 선보인다. 오는 24일과 25일 오후 방송될 특집 예능으로 O tvN의 특강쇼 ‘어쩌다 어른”을 3년 동안 기획, 연출한 정민식PD의 프로그램이다.

김성주와 김환이 MC를 맡고 회당 8명의 ‘플레이어’들이 세 곳의 실험방에서 다섯 가지 게임을 진행한다. 총 16명의 플레이어가 출연하는데 신화의 앤디와 씨스타 출신 보라, 에릭남, 황제성, 유민상, 허경환, 권혁수, 샘 오취리, 김동한, 아스트로 문빈, 홍진호, 이천수, 신수지, 키썸, 차오루 등이 출연한다.
 

26일에는 독립한지 오래된 자녀들이 다시 집으로 돌아와 부모님과 특별한 동거를 하는 '엄마 나 왔어'가 방송된다. 대입, 취업, 결혼 등 다양한 이유로 독립을 선택했던 자녀들이 부모님 집에서 함께 살아보며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남희석, 홍석천, 허영지, 신이가 출연을 확정짓고 편하면서도 불편한 부모님과의 특별한 동거를 시작한다. 이들은 부모님의 품을 떠난 지 최소 7년에서 최대 37년차에 접어든 '프로독립인'들. 이제는 내 집, 내 공간이 더 편해진 네 명의 출연진들이 다시 어릴 때 살았던 부모님의 집으로 돌아가 펼칠 유쾌하면서도 애잔한 가족과의 동침에 기대가 모인다.

 

♦︎ KBS2TV - ‘옥탑방의 문제아들’ ‘쌤의 전쟁’
 

KBS의 신규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이 추석 연휴인 25일, 26일 양일 방송을 확정 지었다.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돈과 예능 블루칩으로 떠오른 민경훈이 옥탑방에 모여 상식 문제를 풀며 뇌를 채우는 지식토크쇼다.

10개의 상식 문제를 모두 풀어야만 옥탑방에서 퇴근할 수 있는 문제아 5인은 천재와 바보를 오가는 각양각색의 캐릭터로 웃음을 전할 예정이다.

추석 당일 24일 방송되는 추석특집 ‘쌤의 전쟁’은 각 분야의 ‘스타쌤’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흥미롭고 재미있게 전달하는데 포커스를 맞춘 국내 최초 강의배틀쇼다. 진짜 공부의 노하우를 배우는 즐겁고도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1등급 강사들의 강의는 과연 무엇이 다른지, 놀라운 성적향상과 공부 뽐뿌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특별한 수업의 비밀은 어떤 것인지 궁금한 가운데 스타 ‘쌤’들 간의 치열한 진검승부 대결가 펼쳐진다.

 

♦︎ SBS - ‘빅픽처패밀리’ ‘가로채널’

SBS가 야심 차게 준비한 신규 예능 ‘빅픽처패밀리’가 추석 연휴 25일, 26일 양일간 방송된다. ‘살며 찍고 나누는 인생샷’을 콘셉트로, 차인표 박찬호 류수영 우효광 4명의 사랑꾼 스타들이 경상남도 통영에서 일주일 간 동거하며 ‘인생샷’을 찍는 모습을 담아낼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열정 만렙 차인표부터 예능 블루칩 박찬호, 만능배우 류수영, 러블리 막내 우효광까지 한 자리에 볼 수 없는 역대급 조합이 벌써부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네 남자가 자신의 ‘인생샷’은 물론 사진관을 찾아오는 다양한 손님들의 의뢰 내용에 맞는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가 담길 ‘빅픽처패밀리’는 추석 연휴 이틀 동안 시청자에게 따뜻한 웃음과 신선한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추석 다음 날인 26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가로채널’은 ‘스타킹’ 이후 SBS에 2년 만에 복귀한 강호동, ‘예능’에 도전하는 배우 이영애, 예능 대세 양세형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 사람은 크리에이터로 변신 자신만의 채널을 열어 구독자 수 경쟁한다. 특히, 오랜만에 드라마가 아닌 예능에 출연한 배우 이영애는 쌍둥이 남매 승빈, 승권이와 함께 하는 자연스러운 일상을 자신의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어서 시선이 집중된다. 1인 크리에이터로 변신한 강호동, 이영애, 양세형 세 명의 톱스타가 각자 자신의 채널에 어떤 내용을 담을지 벌써부터 궁금증을 자아낸다.

 

♦︎ MBC - ‘독수공방’
 

오는 25일 저녁 8시35분 첫 방송을 앞둔 MBC 추석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독수공방(독특하고 수상한 공방)’은 '1회 용품'과 '새것'을 숭배하는 요즘 사회에서 낡고 고장 나 버려지거나 잊혀지는 물건들을 출연자들이 직접 수리하며 '추억을 복원한다'는 주제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멍상 예능’이라는 모토를 내세워 ‘멍하니 보다 보면 마음이 편해지는 영상’이라는 핫 트렌드를 접목시킨 신개념 예능으로, 출연자들이 작업하는 모습을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낼 것으로 알려져 올 추석 기대되는 예능 파일럿으로 손꼽힌다.

사진=각 방송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