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정규시즌 마지막 등판에서 맹활약한 류현진(LA 다저스)에 대한 동료들의 애정이 이어지고 있다.

 

AP=연합뉴스

류현진은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AT&T파크에서 열린 2018 미국프로야구(MLB) 정규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4피안타 2볼넷 3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다. 다저스의 3-1 승리로 류현진은 시즌 7승(3패)째를 챙기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팀 동료 저스틴 터너는 경기 후 “류현진은 공을 어떻게 던져야 하는지 알고, 다양한 구종에 제구까지 갖춘 투수”라고 칭찬했다. 이어 “그가 부상을 당하지 않았다면 지금쯤 사이영상 후보로 언급되고 있었을 것”이라고 극찬했다.

그의 말처럼 류현진은 올 시즌 전반기 6경기에 나와 3승 무패 평균자책점 2.12의 빼어난 성적을 내며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지난 5월 사타구니 부상을 당한 뒤 1군 명단에서 제외됐고, 지난달 뒤늦게 빅리그에 돌아왔다.

그리고 후반기는 더 압도적이다. 팀 타선의 도움이 없어 3패를 추가했지만, 동시에 4승도 추가하며 ‘코리안 몬스터’의 건재함을 과시했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1.97까지 떨어뜨렸다.

또한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이날 “류현진은 올 시즌 순조롭게 출발했다. 하지만 부상 때문에 고생을 했다”며 “그럼에도 류현진은 부상에서 다시 돌아온 뒤 자신만의 야구를 했다”고 칭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