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정규앨범 ‘NCT #127 Regular-Irregular’(엔시티 #127 레귤러-이레귤러)로 컴백한 NCT 127이 국내외 음반차트 1위에 올랐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12일 발매된 NCT 127의 신보는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핫트랙스, 교보문고 등 각종 음반차트 일간 1위를 차지함은 물론, 타이틀곡 ‘Regular’로 음원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더불어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에서 전 세계 22개 지역 1위를 기록해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또한 유명 음악전문매체인 미국 빌보드는 12일 (현지시간) “NCT 127 Explores the Depths of Reality on 'Regular-Irregular' Album”(NCT 127이 ‘Regular-Irregular’를 통해 현실의 깊이를 탐구하다)라는 제목의 기사로 NCT 127의 이번 앨범을 조명했다.

빌보드는 “라틴팝과 트랩 장르가 혼합된 ‘Regular’를 필두로 한 NCT 127의 최신 앨범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듦과 동시에 현실과 판타지에 대한 이야기를 K-POP의 폭넓은 음악적 파노라마 속에서 표현, 영화처럼 구현해 냈다”고 평가했다.

이어 “‘Regular' 영어버전은 단순히 한국어 버전을 똑같이 모방한 것이 아니라 한 동전의 반대쪽 같은 역할을 하며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낸다"며 '지금 우리 (City 127)', 'Replay (PM 01:27)'(리플레이), 'Knock On'(노크온), '내 Van (My Van)', 'Run Back 2 U'(런 백 투 유) 등 수록곡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했다.

NCT 127의 신보는 타이틀곡 ‘Regular’ 한국어 및 영어버전을 비롯한 총 11개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꿈’을 통해 소통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NCT의 세계관을 반영한 유기적인 짜임새와 풍성한 스토리텔링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NCT 127은 13일 MBC ‘쇼! 음악중심’, 1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타이틀곡 ‘Regular’ 무대를 선사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