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오복의 하나로 여겨져온 치아는 평소 꼼꼼한 구강관리를 해나가야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다.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2014년 국내 치은염 및 치주질환 환자는 1300만명으로, 특히 ‘침묵의 병’이라 불리는 잇몸병은 장기간 방치할 경우 뇌졸중, 심장병 등 전신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사전예방과 지속적인 관리가 꼭 필요하다. 최근 들어 새로운 브랜드에서 깐깐한 안정성과 신개념 효능을 강조한 치약을 속속 선보여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한껏 자극하고 있다.

사진=한국쓰리엠 제공

한국쓰리엠이 미국 특허기술로 코팅한 칼슘, 불소를 함유해 충치예방에 효과적인 ‘클린프로 치약’을 홈플러스 주요 매장에서 선보였다.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약국 및 의료기관 등 판매 채널이 제한적이었으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이번 기회를 통해 일반 소매 유통채널에서 본격적으로 유통될 예정이다.

미국, 독일, 호주 등 전세계 24개국에서 판매 중인 ‘클린프로 치약’은 치아 강도를 강화하고 충치를 효과적으로 예방한다. 일반적으로 치아에 좋다고 알려진 칼슘과 불소는 서로 반응해 치약 내 함유만으로는 효과를 볼 수 없지만 이 제품은 칼슘을 코팅해 고농도 불소와 함께 치아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연마제, 착향료, 착색료 등의 화학 첨가물을 최소화해 사용시 자극이 적다는 점도 주요 특징이다. 바닐라 민트와 스피아 민트 총 2종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씨엘바이오 제공

씨엘바이오는 치주염, 잇몸질환, 구취제거, 충치예방, 치은염 등 치아관련 5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한 프리미엄 '씨엘바이오 올인원 치약'을 선보였다. 치아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내산성을 높이며 치석 방지, 시린 증상 완화 등 다양한 기능으로 구강케어를 고루 돕는 명품 치약으로, 몸에 좋은 매스틱 오일, 황금, 자일리톨, 프로폴리스, 자몽, 녹차 등의 식물유래 추출물과 카렌듈라, 로즈마리, 캐모마일 등 천연약초 추출물을 다량 함유했다.

'씨엘바이오 올인원 치약'은 깐깐한 자체 안전성 검증과 식약처 인허가까지 끝마친 안전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파라벤, 불소, MIT/CMIT, 동물성원료, 미세플라스틱, 트리클로산, 광물성오일 등 7가지 유해물질이 전혀없어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임산부, 어르신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솔로비앙코 제공

다가온 크리스마스와 연말, 소중한 사람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면 ‘솔로 비앙코 홀리데이 기프트 세트’를 기억하자. 향기롭고 상쾌한 프리미엄 치약 ‘솔로 비앙코’는 신선하고 독창적인 민트 맛과 향, 순백의 부드러운 질감, 믿을 수 있는 천연 성분의 조화로 구강관리 이상의 가치를 추구한다.

아쿠아 민트, 자스민 민트, 시트러스 민트의 3가지 치약으로 구성돼 기분과 상황에 따라 향수처럼 골라 쓸 수 있다. 1950년대 이탤리언 빈티지 패턴에서 영감을 받은 레트로 디자인의 패키지는 욕실의 멋진 소품이 돼준다. 멘톨, 녹차, 센텔라, 석류 등의 천연 식물 성분과 유기농 인증 카렌듈라, 로즈마리 성분을 함유하고 파라벤, 불소, 마이크로비즈, 타르색소 등 유해성 논란이 있는 13가지 성분은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임상시험 결과 제품 사용 후 구취 유발 기체인 황화수소, 메틸메르캅탄이 크게 감소해 구취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사진=하우투메이크 제공

구강용품 전문 브랜드 하우투메이크의 ‘고체치약’ 2종이 최근 올리브영에 입점했다. 기존 겔 타입이 아닌 알약 모양의 신개념 치약이다. 열을 가한 것이 아닌 파우더 원료를 그대로 압축시킨 형태로 유효성분이 치아에 바로 닿아 양치에 효과적이다. 1개당 60정으로 구성된 제품은 무게가 42g으로 매우 가벼우며 여러 명이 사용해도 한 알 씩 꺼내 쓰기 때문에 위생적이다. 또한 고체타입이기 때문에 기내 반입이 가능해 여행 시 유용하다.

고체치약은 숯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숯은 치아에 낀 플라그를 흡착 제거해 치아를 밝게 하고 구취 제거에 효과적인 천연재료다. 이외 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 유래 계면활성제가 사용돼 미각에 영향을 주지 않아 사용 후 과일을 먹어도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치약의 논란이 되는 CMIT/MIT, 파라벤, 트리클로산, 사카린, 광물성오일, 미세플라스틱 등 유해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안심감을 높였다. 올리브영 11월 ‘슈퍼루키’ 프로모션으로 60정 구매 시 15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