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정남이 아픈 과거사를 고백했다.

사진=SBS' 미운우리새끼' 캡처

9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시청률 22.7%, 최고 시청률 24.6%(이하 수도권 가구 시청률 2부 기준)로 전주 대비 0.3%P, 1.1%P 상승세를 보이며 주간 예능 1위를 기록했다.

같은 시간대 방송한 MBC ‘내사랑 치유기’는 10.7%, K2 ‘개그콘서트’는 5.1%, tvN ‘알함브라궁전의 추억’은 10.7%, JTBC ‘썰전’은 2.2%에 머물렀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화제성을 주도하는 2049 타깃 시청률도 전주보다 0.7%P 상승한 9.6%로 드라마, 예능 등 전 장르 포함 주간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 1분 주인공은 배정남이었다. 고향 부산을 찾은 배정남은 20년 우정의 절친을 만나 회포를 풀며 고3 때 전교 1등으로 취업을 간 사연과 공장에서 힘들게 생활비를 벌었던 과거사를 고백하자 어머님들은 눈시울을 적시며 “대단하다”고 감탄했다.

또 배정남은 수능 날은 공장에서 일당을 쳐준다는 말에 시험을 쳤다가 대학에 합격했는데 등록금을 구하지 못해 쩔쩔맸던 사연을 공개했다. 그 당시 같이 힘든데도 선뜻 등록금을 납부하는데 도움을 줬던 친구가 바로 절친 명래였다. 이를 본 건모 어머니는 “저런 친구를 둔 게 대학 졸업한 거보다 몇 배 낫다”며 그의 아픈 사연에 공감했다.

이어 배정남은 초등학교 때부터 그를 거의 키워주다시피 한 하숙집 할머니를 만나보기 위해 옛날 살던 동네를 찾았다. 그가 기억을 더듬어 하숙집 문 앞까지 와서 문을 두드리는 순간은 분당 시청률이 24.6%까지 올랐다. 할머니가 이곳에 아직 살고 계실지는 다음 주 방송에서 밝혀진다.

한편 ‘미운 우리 새끼’는 16일 일 오후 9시 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