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취임 후 첫 공식일정으로 문희장 국회의장을 예방했다.

12일 문희장 국회의장을 만난 자리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촛불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초기 촛불 정치는 헌법을 수호하고, 법치를 복원하라는 정신이었다”라며 ”여권이 스스로 무한정당성이 있다고 생각하면 (초기 촛불정신의 구현은) 어려울 것 같다”고 발언했다.

문희상 의장은 이에 앞서 “한반도 평화나 촛불혁명 다 국회에서 마무리해야 하는데 국회가 이렇게 삐걱삐걱하면 큰 문제다”라며 “야당이 견제라는 주 임무를 회피하면 야당이 아니지만 흠집 잡기, 딴죽걸기 이런 것은 그만했으면 좋겠다”라고 지적하자 나경원 대표가 이같은 발언을 이어갔다.

나경원 대표는 “요즘 먹고사는 문제가 어려워 우리가 해야 할 일이 산적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그런 부분에 있어서 국회가 역할을 하려면 여야의 역할이 중요하고, 그 가운데 의장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저희도 협조할 건 확실히 협조하지만 저희가 가야 할 길에 헌법적 가치가 흔들리는 일이 있으면 확고하게 막을 것이다”라고 강조하면서도 “지금 국회에 산적한 현안이 많은데 실타래처럼 꼬여있는 것은 풀고, 막힌 곳도 좀 뚫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여당과 3개 야당 원내지도부를 차례로 예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