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은 차가운 바람과 실내 건조한 온풍기 등으로 피부의 수분함량이 줄어들면서 각질이 일어나기 쉽다. 푸석푸석해진 피부에 각질이 일어나게 되면 화장이 들뜰 수 있고 각질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생기므로 평소 관리가 필요하다. 각질을 케어해주는 다양한 화장품 중에서도 효소 성분이 함유돼 저자극으로 부드럽게 각질을 녹여주는 각질 케어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세안 시 또는 기초 케어 단계에서 사용해 각질 정돈은 물론, 겨울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마무리해주는 일석이조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DHC 제공

DHC ‘클리어 파우더 페이스 워시’는 프로테아제, 파파인, 리파이제 등 3가지 효소를 배합해 피부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 블랙헤드, 피지 등을 부드럽게 녹여내 거친 피부결을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효소 세안 파우더다. 특히 약산성 세안제로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로 인해 무너지기 쉬운 피부 pH 밸런스를 맞춰주고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공기를 포함한 파우더가 물에 쉽게 녹으면서 풍성한 거품으로 변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클렌징 해주며 묵은 각질을 저자극으로 제거해 칙칙했던 피부를 환하게 해주고 습한 날씨에도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게 도와준다.

사진=리리코스 제공

리리코스 ‘하이드로 필링크림’은 서해안 갯벌에서 자라나는 미생물 연구를 통해 발견한 프로테아제 효소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동시에 보습효과 뛰어난 AHA솔트를 함유해 부드럽게 피부 각질을 정돈할 수 있다. 또 글리세린 등 수용성 보습제가 함께 함유돼 정돈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더욱 촉촉한 피부로 만든다. 특히 바른 뒤에 씻어낼 필요 없이 자기 전에 바르고 슬리핑 마스크처럼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다음날 아침이면 밤사이 부드럽게 묵은 각질이 정돈돼 스킨케어 흡수를 돕는 것은 물론, 화장이 잘 받는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라운드랩 제공

라운드랩의 ‘독도 토너’는 AHA와 BHA등 과도한 각질제거 성분 대신 천연 효소 각질 제거 성분인 ‘HATCHING EX-07’이 피부 표면과 모공에 쌓인 각질을 자극 없이 케어한다. 최소한의 성분으로만 구성된 저자극 포뮬러, 피부 진정 및 보습에 뛰어난 3가지 핵심 성분인 판테놀, 알란토인, 베타인 처방으로 거칠어지고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필링 젤’은 파파야와 파인애플에서 추출한 천연 효소 성분이 묵은 각질을 연화하고, 천연 유래의 셀룰로오스 성분이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흡착해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이중 필링 효과 제품이다. 5가지 복합 히알루론산 처방과 피부장벽 보호 효과로 필링 후에도 수분을 머금은 듯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더불어 피부에 자극을 주는 알갱이가 없이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는 고마주 타입으로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