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봉구비어 – 윙봉포테이토, 크림치즈딤섬

봉구비어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겨울 신메뉴 ‘윙봉포테이토’와 ‘크림치즈딤섬' 2종을 출시한다. ‘윙봉포테이토’는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한 식감이 장점으로 닭 부위 중 가장 인기가 높은 닭 날개와 다리에 봉구비어만의 감자튀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술 안주이다. 함께 선보이는 ‘크림치즈딤섬'은 속은 풍부하고 촉촉한 치즈에 겉은 바삭한 식감으로 맥주, 하이볼 등 다양한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 CJ제일제당 – 백설 버터오일

CJ제일제당은 버터 대용으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액상형 버터 제품인 ‘백설 버터오일’을 출시했다. 백설 버터오일은 벨기에산 농축버터오일로 만들어 고체 버터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버터를 식용유 대신 볶음밥이나 각종 구이 등 요리에 다양하게 이용하는 소비자가 주 타깃으로 버터 구입 소비자의 상당수가 가정 내에서 일상적인 요리에 식용유처럼 사용하는 비중이 훨씬 높다는 점에 착안해 출시됐다.

‣ 설빙 –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 순수요거생딸기설빙

설빙이 겨울 시즌 주력 신메뉴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을 출시한다. 순수생딸기케이크설빙은 ‘뉴트로(New-tro)’ 케이크다. 새콤달콤한 딸기 소스에 리치한 풍미의 생크림과 치즈큐브, 부드럽고 폭신한 핑크 케이크 시트가 서로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맛을 선사한다. 설빙 특제 눈꽃얼음은 하단에 얇게 깔려 있으며 상단에는 신선한 제철 딸기를 듬뿍 얹어 마무리해 상큼함을 더했다. 2018 ‘생딸기설빙 시리즈’ 신메뉴로 ‘순수요거생딸기설빙’을 함께 출시한다. 기본 생딸기설빙에 상큼한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더해 순수하고 깔끔한 맛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 풀무원로하스 - 헤파락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는 각종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현대인들의 간(肝)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헤파락’을 리뉴얼 출시했다. 헤파락은 식약처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증 받은 ‘밀크씨슬추출물’의 실리마린(130mg), ‘HK표고버섯균사체(350mg)’를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과 HK표고버섯균사체를 비롯해 헛개나무과병추출물, 신선초추출물분말, 고지베리추출물, 타우린 등 10종의 식물 성분으로 구성된 부원료를 풀무원만의 연구력으로 배합했다.

‣ 육수당 – 굴떡국, 접시수육, 1인 굴떡국세트

육수당이 새해 맞이 메뉴로 ‘굴떡국’을 출시했다. 굴떡국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과 쫄깃한 떡의 조화가 일품인 메뉴로 최근 출시한 ‘굴국밥’과는 또 다른 맛을 선사한다. 굴떡국은 진한 사골육수에 통영 굴이 어우러져 깊고 은은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육수당은 굴떡국과 함께 푸짐한 한끼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사이드메뉴인 ‘접시수육’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인 굴떡국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