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2연패’ 베트남, 이란전 아즈문 멀티골에 0-2 패배...박항서 매직 탈락위기

베트남이 2연패를 당했다.

아부다비=연합뉴스

12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알 나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안컵 D조 2차전 이란과 베트남의 경기에서 이란이 아즈문의 멀티골로 2-0 승리했다.

우승후보 이란은 1차전 예멘과의 경기에서 5-0 대승을 거둔 뒤 베트남을 맞이했다. 베트남은 1차전에서 이라크에 2-3으로 아쉬운 패배를 기록해 2차전이 더욱 중요했다.

베트남은 이라크에 지면서 17경기 무패 행진을 마감했다. 변화가 필요했던 박항서 베트남 감독은 1차전과 비교해 2명의 선발 선수를 바꿨다.

중앙의 쯔엉과 측면 수비수 홍주이를 제외하고 반하우와 둑후이를 각각 투입했다. 이라크전과 마찬가지로 5-4-1 포메이션을 들고 이란을 상대했다.

하지만 전반부터 베트남은 이란의 맹공에 고전했다. 전반 38분 아즈문에서 선제골을 내준 베트남은 후반 시작과 함께 빠른 교체로 변화를 꾀했지만 후반 24분 아즈문이 수비 2명을 제진 후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며 2-0으로 점수차를 벌렸다.

이란이 2-0 완승을 거두며 D조 1위를 확정한 가운데 베트남은 이라크-예멘전에 상관없이 3차전에서 예멘을 이겨야 조 3위로 토너먼트 진출 가능성이 생길 수 있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식물성 대체고기 대중화...밀스원 ‘맵콩달콩 스테이크’ 2종 출시 icon블락비 피오 "송민호, 다이어트 시절 기절한 나 두고 혼자 계란 먹어" icon'알함브라 궁전' 도망자 신세 현빈, 마지막 퀘스트 풀까 "나만 잘하면 된다" icon현빈, 박신혜-엠마 만남으로 마스터 키 비밀 알았다 "천국의 열쇠"(알함브라궁전의추억) icon'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김의성, 현빈 신뢰...이승준에 "내 발등을 내가 찍었다" icon'알함브라 궁전' 현빈, 김의성 박훈에서 구했다 "살고 싶으면 당장 떠나라" icon'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 엠마 박신혜 기능 알았다 "평화유지 기능, 결투 불가" icon[1인가구 필수템] 한글 디스플레이+앱으로 편리하게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icon정재순, 유이 도움으로 최수종 만났다...윤진이 목격(하나뿐인내편) icon루다, 에픽하이 '우산' 가사 받쓰에 "저 다 들었어요, 유료화할게요" 자신감 icon바이타믹스·로라스타, 황금돼지해 맞이 할인 프로모션 icon'주진모의 그녀' 민혜연, 10세 연하로 가정의학과 전문의...취미 공유하며 사랑키워 icon루다, 활약으로 간미연 '파파라치' 가사 받쓰 한번에 성공...1人1 짬짜 성공 icon김종진, 문시온의 '어떤이의꿈' 무대에 격려 "아쉬운 표정, 미래의 자양분 될 것" icon황광희 "軍시절, 블랙핑크 팬vs트와이스 팬 나뉘어, 다수결로 시청" icon피오 "박보검 '아형' 나오고 싶다고, 송혜교와 촬영에 웃어서 NG났다" icon'SKY 캐슬' 김서형, 염정아에 "찬희는 희생량, 김혜윤 서울대 의대 문제없다" icon‘그것이 알고싶다’ 4번째 사기 장영자, 그녀가 70대에 범행을 저지른 이유 icon찬희, 김보라 추락사 용의자로 체포...손톱 밑에서 피부조직 발견+블랙박스 영상(SKY캐슬) icon'SKY 캐슬' 김혜윤, 염정아에 "찬희, 나 대신 잡혀간 걸 천만다행으로 여겨?" 눈물 icon‘그것이 알고싶다’ 장영자 초호화 재벌 생활, 연이은 사기 혐의 부정 icon'SKY 캐슬' 조병규X김동희, 父 김병철에 반항...피라미드 박살+힘으로 제압해 퇴출 icon‘그알’ 장영자 500억 어음 사기, 전국을 뒤흔든 4번째 범죄행각 icon‘그것이 알고싶다’ 제도 약점 파고든 장영자, 재력가에 홀린 사람들 [종합] icon'SKY 캐슬' 김서형, 김보라와 만났냐는 이태란에 "너도 지옥불에 살아봐" 김혜윤도 의심 icon'SKY캐슬' 이지원, 정준호에 "아빠가 사람이야? 김보라는 아빠 딸" 폭로 '충격' icon이태란, 완강기 발견...김보라 추락사 진범은 김주영 사주 받은 이현진?(스카이캐슬)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data-ad-format="autorelax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