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전 수사관이 기자회견을 열어 혐의를 부인했다.

사진=연합뉴스

2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센터 청와대 민간인 사찰 등을 주장하고 있는 김태우 전 특별감찰반 파견 수사관(이하 김 전 수사관)이 기자회견을 열어 자신에게 씌워진 혐의를 반박하며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허위 출장비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국가 예산을 횡령했다”고 밝혔다.

김 전 수사관과 그의 변호인들은 자신들이 공익제보자임을 강조했다. 김 전 수사관은 지인 관련 사건 조회, 조국 수석의 인사 검증 실패, 우윤근 주러시아 대사 금품 의혹, 특별감찰반 활동비 등에 대해 그동안 언론 보도로 제기됐던 주장을 되풀이했다.

김 전 수사관은 “청와대는 꼬리 자르기를 시도하며 언론에 여러 사안을 배포했다”고 말했다. 또한 “조국 수석은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원칙에 맞게 인사를 했다고 주장했지만 염한웅 전 과학기술자문회 부의장의 음주운전 면허 취소는 눈 감았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이슈가 된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야기도 꺼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손혜원 의원 말만 듣고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이번 사안도 정밀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청와대의 불법 사찰, 폭압적인 휴대폰 별건 감찰, 직무유기, 공무상 비밀 누설 등 범법 행위에 대해 좌시하지 않고 끝까지 밝혀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추가 폭로는 시기를 보고 따로 하겠다”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