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해 유통업계는 앞다투어 설 선물세트 출시하고 있다. 백화점이나 마트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 지마켓, 디저트카페 설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설을 맞이해 이색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 G마켓

G마켓이 오는 27일까지 ‘일화 홍삼 게릴라마켓’을 열고 가성비 높은 홍삼 설 선물세트를 3만원대부터 판매한다. 여기에 ‘10% 중복 할인쿠폰’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함께 선보인다.

일화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홍삼을 수출한 기업으로 G마켓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인 ‘일화 홍삼 선물세트 3종’을 최대 21% 할인가에 판매한다. 선물세트 1호는 ‘홍삼정 하루스틱’ ‘진웰스 홍삼농축액’ ‘홍편삼’ 등 총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됐고 8만원대에 선보인다. 선물세트 2호는 ‘녹용홍삼스틱’과 ‘고려홍삼액정’으로 구성됐으며 5만원대 그리고 선물세트3호는 어린이를 위한 세가지(홍삼/녹용/배도라지) 홍삼 스틱으로 구성돼 4만원대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일화의 인기 상품을 일별 특가로 선보인다. 22일에는 ‘광천수 프리미엄 500ml*40병’과 ‘천연사이다 190ml*30캔’, 23일에는 ‘홍삼 농축액스틱’, 24일에는 ‘맥콜 1.25L*12병’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 풀무원로하스

풀무원로하스도 민족대명절 설날을 맞이해 한 해의 건강을 기원하는 세대별 ‘설맞이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겨울철 면역력 관리가 필요한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홍삼 선물세트가 제격이다. ‘금사환’은 농축 홍삼 성분에 검증된 전통 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한 둥근 환 형태의 프리미엄 홍삼 제품. 홍삼 이외에 산삼배양근, 바다제비집, 녹용, 정향 등 진귀한 전통 원료를 부원료로 사용했다. ‘홍삼 진효원 골드’는 홍삼과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이 더해진 제품이다. ‘마카활력청’은 풀무원이 개발한 마카엑스 복합물에 홍삼농축액과 홍삼칩, 마누카허니 복합물을 넣어 영양뿐 아니라 씹는 즐거움을 더했다. 스틱 포장으로 돼있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가족 구성원별 맞춤형 건강 선물을 고려한다면 안전한 원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테라타민’은 7가지 비타민B와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인 비타민D를 풍부하게 함유한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이다. 가족들에게 부담 없이 마음을 전달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에너지 생성과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을 하루 권장량 대비 최대 2083%까지 함유했다. 해조류로 만든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소화가 수월하다. 

온 가족의 편안한 눈 건강을 위한 눈 전문 건강기능식품 ‘스마트안’도 준비됐다. 100% NON-GMO 마리골드(금잔화)에서 추출한 루테인에 베타카로틴, 항산화 영양소인 셀렌을 더한 제품. 가족 중 건강한 혈행 관리가 필요한 분에게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한 ‘오메가-3 장용성’이 제격이다. 생태계 먹이사슬 중 가장 낮은 단계에 있는 엔초비(멸치)만을 사용해 중금속 걱정 없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겨울철 자극받고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 선물세트와 생활용품도 함께 선보인다. 스킨케어 제품으로는 세안 후 물기 닦기 전에 발라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을 주는 ‘퍼스트 세럼 기프트 세트’와 남성들도 간편하게 피부관리가 가능한 3종 스킨케어 ‘옴므 스페셜 세트’가 마련됐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세트를 찾는다면 실속형 생활용품 선물세트에 주목해보자. 구강 전문 프리미엄 치약 ‘5-이펙트 프리미엄 치약 세트’와 홍삼추출물과 커피콩, 검은귀리, 다시마 등의 블랙푸드 추출물 성분이 담긴 ‘블랙테라피 헤어케어 세트’가 준비됐다.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제품이다.

#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다양한 이색 축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이베리코 혼합 세트'를 4만원대에 판매한다. 삼겹살, 목살, 항정살, 갈비살 부위를 각 300g씩 4개(1.2kg)로 구성해 이베리코 돼지고기의 각 부위의 맛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5+1 프로모션을 진행해 대량으로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는 가격 부담을 낮췄다.

우리나라 토종한우인 칡소는 육질이 부드럽고 지방산을 구성하는 올레인산 함량이 일반 한우보다 1~2% 높아 고소한 맛이 일품. 롯데마트는 칡소등심 500gx2개와 국거리와 불고기 각 500g으로 구성된 ‘한우칡소한우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와 함께 최근 먹방 및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인기있는 ‘토마호크 스테이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 선물세트는 토마호크 1.3kg, 부채살 1.2kg, 척아이롤 0.6kg로 구성했다.

또한 이번에 선보이는 ‘한우 한끼 구이세트’는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4인 가족 기준의 중량과 용량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는 부담스럽다는 고객의 의견을 받아 생산했다. 한우등심 200gx2, 안심/채끝/치마살/부채살 각 200g, 총 1.2kg로 구성했다.

# 설빙

설빙 떡 4종 선물세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콩인절미, 찹쌀떡, 흑미영양떡, 쑥두텁떡으로 구성돼 있어 골라 먹는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설빙의 시그니처 재료인 인절미에 콩을 더해 고소함을 살린 ‘콩인절미’, 설빙 코리안 디저트 라인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찹쌀떡’과 맛은 물론 영양까지 생각한 ‘흑미영양떡’, 특유의 향긋한 쑥 향에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쑥두텁떡’까지 온 가족이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떡 종류별 한 개씩 구성돼있는 4구부터 8구, 20구 총 3세트로 만나볼 수 있으며 20구 세트는 손잡이가 달린 종이 패키지로 깔끔하게 포장해 받는 사람의 편의성도 고려했다.

# 하림

하림이 다가오는 설날에 사랑하는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2019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2019 설 선물세트’는 그동안 소비자들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하림의 인기 제품을 선별해 2~5만원대 세트로 구성한 것이 특징. 쉽고 빠르게 조리가 가능한 ‘양념육 세트’, 간편한 간식과 안주나 야식으로 즐기기 좋은 ‘HMR세트’, 화끈한 맛이 일품인 ‘뼈 없는 양념닭발 세트’,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는 ‘Slim 훈제세트’, 닭발 육수로 낸 국물 맛이 일품인 ‘하림 삼계탕 세트’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그 외에 건강한 가슴살과 훈제치킨 제품만으로 구성된 ‘Slim 훈제 세트’, 토종닭 특유의 쫄깃함과 훈제의 담백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토종닭 훈제 세트’, 쫄깃한 토종닭을 볶음탕으로 즐기는 ‘토종닭 볶음탕 세트’ 등이 있다.

# 대구근대골목단팥빵

대구 명물 베이커리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이 설맞이 수제 찹쌀떡 선물세트 ‘복떡복떡’을 한정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복떡복떡’은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의 장인들이 하나하나 직접 빚은 옛날식 수제 찹쌀떡 30개 1세트로 구성됐다. 전통 방식 그대로 손으로 빚어내 공장에서 양산되는 일반적인 찹쌀떡과는 격이 다른 쫄깃함을 자랑한다. 냉동 후 해동을 해도 쫄깃함이 그대로 살아 있다. 알갱이가 적절하게 산 포슬포슬한 팥앙금과 고소한 호두가 속을 가득 채워 식감 또한 뛰어나다. 팥앙금의 단맛이 강하지 않고 은은해 식혜나 수정과 같은 명절 전통 음료와도 찰떡궁합이다.

‘복떡복떡’은 2월6일까지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의 전국 17개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정 수량 1000세트만 판매한다. 구매 시 전통 문양의 태슬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선물 포장용 보자기를 증정한다.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