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소셜 정치
민주당, 곽상도 사생활 침해 비판 “文딸 문다혜 뒷조사, 저급+비이성적 행위”

문재인 대통령 딸 문다혜씨의 해외이주 의혹을 제기한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 대통령 손자의 학적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 학적부를 뒤지는게 자유한국당의 정의인가"라고 말하며 "교육위 소속 국회의원이 자신의 권력을 행사하여 '팔 비틀기'로 얻어낸 자료"라고 곽 의원을 비판했다.

노 의원은 곽 의원이 문 대통령 손자가 다니는 학교 담당교사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개인정보인 학적정보를 얻고자 윽박질렀다고 주장했다. 노 의원은 "얼마나 괴롭혔으면 학교가 교육지원청에 전화 좀 오지 않게 해달라고 부탁할 정도였겠냐"면서 "(곽 의원) 교육위에서 물러나고 학적정보 취득 과정에서 갑질과 법률 위반 여부는 없는지 철저히 가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광온 민주당 최고위원 역시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아무리 대통령을 공격할 소재가 궁하다 하더라도 어린 손주까지 뒷조사하는 것은 정치를 저급하게 하는 것이고 비이성적이고 비인간적이다"라고 지적했다.

정의당 또한 비판의 날을 세웠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대통령 딸에게는 재산을 처분하거나 마음대로 거주이전을 할 자유가 없느냐"라며 "문 대통령의 딸 부부 관련 일은 국회의원이 나서 거론할 문제가 아니다. 사인의 거래 내역과 이주 기록은 보호받는 것이 원칙인데 곽 의원이 무리한 정치 공세를 위해 불법적 행위를자행한 것은 아닌지 의심해야 한다"고 따져물었다.

앞서 곽 의원은 지난 27일 대통령 딸인 문다혜씨 가족이 지난해 7월 동남아시아로 이주한 과정에 의혹을 제기했다. 자유한국당은 청와대가 본질은 제쳐두고 법적 대응만 운운하고 있다며 여당과 청와대를 비판했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박경희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더팬’ 카더가든X장혜진, 혁오 ‘TOMBOY’ 콜라보 무대 꾸민다 icon“나 혼자 설날?” 타향살이 혼집러 겨냥 설 연휴 극장 영화 icon[인터뷰] ‘킹덤’ 김은희 작가 “차기작? SF물이나 영매에 관한 이야기 해보고 싶어요” icon라거보다 깊고 에일보다 깔끔한...‘홉하우스13’ 출시 icon‘김경수 법정구속’ 성창호 판사, 국정농단 당시 박근혜에 ‘징역 8년’ 선고 icon주지훈·오연서·이주연, 스타일리시한 공항패션으로 '눈길' icon정일우X고아라X권율 ‘해치’, 메인 포스터 공개...주인공 5인 ‘포스’ 눈길 icon설 연휴 귀성길 스트레스 날릴 맛! 전국팔도 ‘우리동네’ 명물 먹거리 icon‘해피 데스데이 2 유’, 트리vs베이비 불꽃 생존 대결 메인예고편 공개 icon법원, '드루킹과 공모' 김경수 1심서 징역 2년 실형선고...법정구속 icon수요일 ‘문화의 날’ 영화 말고 전시·공연·문화재 등 혜택 '다양'...무료입장+연장 관람까지 icon‘뺑반’ 공효진 “’SKY 캐슬‘ 막방 기다려...염정아 선배님 ’스포‘ 안 해줘요” icon'황후의 품격' 최진혁-이엘리야, 위기일발 '비극적 독대' 현장...'독기 카리스마' 활활 icon권인하, 3월 단독콘서트 '포효2' 개최...윤종신·닐로·벤 등 커버무대 꾸민다 icon'YG보석함' 하윤빈, 두번째 그룹 첫 멤버 확정 "빠른 성장세 보여준 멤버" icon황치열, 예능서 “중국 공기 안좋아” 발언…中 네티즌 비난댓글 폭탄 icon발렌시아 이강인, 1군 계약 체결 임박...축구팬 하이라이트 무한반복 icon우디, 실시간 음원차트 1위...알고보니 야구선수 김상수 친동생 icon[인터뷰] ‘킹덤’ 김은희 작가 “조선시대 계급 허무는 좀비, 오히려 평화롭다고 생각” icon'GOT7의 레알타이' 황제성이 준비한 역대급 지옥훈련 icon류현진 출국, 2019시즌 20승 도전 “올해는 부상 없이” icon2월 컴백 몬스타엑스, 오늘(30일) '아이돌룸' 기습 녹화...V라이브 생중계 icon김진태, ‘드루킹’ 김경수 법정구속에 “다음 차례는 이재명” icon'썸바디' 측 "이번주 '비포 썸바디' 대체 편성...붐·레이디제인 댄서들과 전화연결"(공식) icon이동욱 NC 신임감독, 스프링캠프 ‘원팀’ 강조 “양의지 적응+선수 소통 중점” icon'왜그래 풍상씨' 유준상, 병원서 남몰래 검사받는 모습 포착...극명한 표정변화 '눈길'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fkfk 2019-01-30 23:58:17

    문다혜 국민청원 들어갔다. 반드시 조사하고 진실을 밝혀라. 국민세금으로 밥먹고 국민세금으로 경호 받으면서 외국나가서 국민혈세로 경호받으면서 사생활 운운이 말이 되냐?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