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딸 문다혜씨의 해외이주 의혹을 제기한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 대통령 손자의 학적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 학적부를 뒤지는게 자유한국당의 정의인가"라고 말하며 "교육위 소속 국회의원이 자신의 권력을 행사하여 '팔 비틀기'로 얻어낸 자료"라고 곽 의원을 비판했다.

노 의원은 곽 의원이 문 대통령 손자가 다니는 학교 담당교사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개인정보인 학적정보를 얻고자 윽박질렀다고 주장했다. 노 의원은 "얼마나 괴롭혔으면 학교가 교육지원청에 전화 좀 오지 않게 해달라고 부탁할 정도였겠냐"면서 "(곽 의원) 교육위에서 물러나고 학적정보 취득 과정에서 갑질과 법률 위반 여부는 없는지 철저히 가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광온 민주당 최고위원 역시 이날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아무리 대통령을 공격할 소재가 궁하다 하더라도 어린 손주까지 뒷조사하는 것은 정치를 저급하게 하는 것이고 비이성적이고 비인간적이다"라고 지적했다.

정의당 또한 비판의 날을 세웠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대통령 딸에게는 재산을 처분하거나 마음대로 거주이전을 할 자유가 없느냐"라며 "문 대통령의 딸 부부 관련 일은 국회의원이 나서 거론할 문제가 아니다. 사인의 거래 내역과 이주 기록은 보호받는 것이 원칙인데 곽 의원이 무리한 정치 공세를 위해 불법적 행위를자행한 것은 아닌지 의심해야 한다"고 따져물었다.

앞서 곽 의원은 지난 27일 대통령 딸인 문다혜씨 가족이 지난해 7월 동남아시아로 이주한 과정에 의혹을 제기했다. 자유한국당은 청와대가 본질은 제쳐두고 법적 대응만 운운하고 있다며 여당과 청와대를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