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수가 첫 영화 제작을 한 소감을 밝혔다.

사진='자전차왕 엄복동' 스틸컷

19일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2월 27일 개봉하는 ‘자전차왕 엄복동’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정지훈(비), 강소라, 이범수, 이시언과 김유성 감독이 참석해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자전차왕 엄복동’은 일제강점기 조선인 최초로 ‘전조선자전차대회’에서 승리를 거두며 암울했던 조선에 희망이 되었던 실존 인물 엄복동(정지훈)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범수는 일미상회를 운영하며 자전차로 독립운동을 펼치는 황재호를 연기했다. 또한 이번 작품으로 첫 제작에 도전했다.

제작자가 된 소감에 대해 이범수는 “배우로서 작품에 임할 때는 주어진 역할에 대한 고민만 했다”며 “제가 감히 제작자가 돼 작품에 참여하다보니 전체를 봐야한다는 교훈을 얻었다”고 전했다. 이어 “배우, 제작자로 성장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 배우, 스태프 등 모두의 노고가 얼마나 감사하고 소중한 것인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지훈, 강소라와 함께 작업하면서 이범수는 “지훈씨는 셀럽 이미지 이면의 소탈하고 순박한 자신만의 개성이 있다고 믿었다. 그 모습이 영화 속에서 잘 보여진 것 같다. 강소라씨도 보이시한 매력에서 강인함이 엿보여 제작자로서 만족했다”며 흐뭇해 했다.

한편 ‘자전차왕 엄복동’은 3.1절 100주년을 맞아 2월 27일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