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고 싶은 열망은 세대를 초월한다. 젊은 20대도 예외는 아니다. 초기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얼리 안티에이징을 시작하고, 기능성 화장품이나 피부과 시술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한 해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안티에이징에 관심은 더 커질 수밖에 없다. 여기에 곧 들이닥칠 환절기의 황사,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환경은 피부 노화의 주범이므로 미리미리 세심하게 관리해줘야 한다.

사진=닥터올가, 시오리스 제공

자외선은 피부노화의 주범이다. UVA는 해가 떠 있는 순간이라면 실내외, 눈비 오는 날에도 존재하므로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다.

오가닉 편집몰 닥터올가에서 출시한 ‘100 선크림’은 SPF50+ PA+++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유기농 성분 34.82%를 함유한 100% 자연유래 성분의 제품이다. 유기농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사용해 유해성분 걱정 또는 눈 시림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병풀추출물과 해바라기씨오일이 함유돼 피부보호에 도움을 주며 코코넛 야자오일, 다마스크 장미꽃 추출물 등이 촉촉함을 선사한다. 백탁현상 없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피부는 건조할수록 피부장벽이 무너지면서 노화를 가속화시키기 때문에 유해환경에 직접적으로 노출된 피부를 위해서는 빠른 진정과 더불어 충분한 영양과 휴식을 공급해야 한다.

시오리스의 ‘어 카밍 데이, 앰플’은 제철 유기농 문경 오미자로 만든 진정 보습 앰플. 진정 및 정화를 돕는 슈퍼센텔라와 카렌둘라꽃 추출물이 외부 자극 완화와 건강한 윤기를, 옥수수에서 유래된 천연 보습 성분인 프로판다이올과 선인장에서 추출한 트레할로오스가 보습과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한 성분의 약산성 제품으로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헉슬리, 아띠베뷰티 제공

과로 및 음주 등 각종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 또한 동안 외모 유지에 매우 중요하다. 헉슬리의 ‘크림 안티 그래비티’는 선인장 시드오일을 함유해 피부장벽 강화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며 피부 깊은 곳부터 수분을 꽉 채워줘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외부 유해환경 및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지켜줘 지치고 탄력 잃은 피부에 깊은 영양감과 생기를 부여한다.

아띠베뷰티의 ‘이노리프’는 스팟 안티에이징을 필요로 하는 2030 세대에게 최적화된 홈케어 디바이스다. 피부 진피층에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해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올라오는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특히 날렵하게 디자인된 초음파 조사부로 볼과 턱은 물론 눈, 코, 입, 이마 주변의 잔주름 등 고민이 되는 부위만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동일한 부위에 초음파가 조사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모션센싱 기술을 장착해 일반인도 안전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휴대성 높은 초소형이라 언제 어디서든 피부관리가 가능하다.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눈가의 잔주름이나 표정 주름에 신경 쓰인다면 좀 더 집중적인 케어가 필요하다. 이니스프리의 ‘링클&리프팅 사이언스 라인’은 ‘링클 사이언스 라인 3종’과 테이프를 붙인 듯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는 신개념 리프팅 밴드 ‘리프팅 사이언스 안티에이징 밴드 4종’으로 구성됐다.

‘링클 사이언스 스팟 트리트먼트’는 제주 미역귀에서 추출한 오메가 오일의 영양과 자연유래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깊게 자리잡은 주름을 집중 개선한다. 부드럽고 쫀쫀한 텍스쳐로 국소 부위는 물론 얼굴 전체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리프팅 사이언스 안티에이징 밴드’는 눈가, 턱, 목 등 부위별 탄력을 강화해준다. 물리적인 힘으로 끌어당겨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오일겔 타입으로 고민 부위에 착 붙어 효능 성분을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한다.

사진=AHC 제공

AHC의 ‘미라클 이펙트 에스테틱 프로그램 앰플’은 보습·탄력·미백 등 피부 고민별 효과적인 4가지의 발효 성분을 4주 프로그램으로 맞춤 설계한 토탈케어 앰플이다. 1주일씩 피부 컨디션 조절–탄력 증진–톤 개선–안티에이징 4단계 스텝 케어를 제공해 집에서도 전문가 손길로 케어받은 듯한 에스테틱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마지막 4주차에는 발효 흑차가 함유된 ‘안티에이징 이펙트 앰플’이 힘을 잃은 피부에 진한 영양감을 부여하고 항산화 케어를 통한 종합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

유산균, 홍삼, 쌀, 흑차 등 4가지의 주효 발효 성분 모두 336시간 저온 발효 공법을 통해 추출, 유효성분 효과가 피부에 고스란히 전달되며 26가지 발효 콤플렉스가 피부에 영양과 윤기를 부여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사진=AHC 제공

AHC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콜라겐 등 유효성분이 빠르고 깊숙이 흡수돼 촉촉하며 얼굴 탄력 케어를 포함한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아침, 저녁 꾸준히 눈가뿐 아니라 얼굴 전체에 사용해 집중 케어하면 좋다. 100% 인체 유사 콜라겐에 AHC 독자 항산화 성분을 더한 유효 성분을 초미세화시켜 얼굴 전체에 탄력 등 강력한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