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블리 호박즙 28차분 일부에서 곰팡이가 발생, 전체 환불이 결정됐다.

3일 임블리의 임지현 상무는 자신의 개인 SNS에 "오늘 오전 긴급으로 김재식박사님 측과 회의하여 알려드린다"며 "어제 블리님께서 임블리사이트에서 4개월전에 임블리호박즙을 3박스 구매하셨고, 어제 호박즙 입구에서 곰팡이로 보이는 이물질이 있다는 인입을 주셨다"며 곰팡이가 발생했다고 밝히며 전체 환불을 공지했다.

임블리 호박즙에서 곰팡이가 발생한 데에 관해 임 상무는 "호박즙을 생산하는 스파우트 파우치의 입구를 기계가 잠그는 과정중에 덜 잠기는 경우가 수십만건중 한두건정도 생길수 있는 오류가 있음을 확인했다. 그러면서 유통 및 보관중 공기에 노출되고 공기중에 떠도는 균이 방부제없는 호박즙과 접촉되어 만나 곰팡이가 발생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쇼핑몰 임블리에서 판매된 '임블리호박즙'을 구입한 한 구매자 A씨는  자신의 SNS에 호박즙 스파우트 파우치 빨대 입구에 이물질이 묻은 사진을 올린 후 "호박즙에 곰팡이가 생겼고 게시판에 올리니 환불은 어렵고 그동안 먹은 것에 대해선 확인이 안 되니 남은 수량과 폐기한 한개만 교환을 해주겠다고 했다. 너무 어이없다"라고 주장했다. 

임 상무가 앞서 곰팡이가 발생됐다는 상황을 전한 고객으로 추측되고 있다. 전체환불을 공지한 것과는 달리 공지에 앞서 A씨가 먹고 남은 수량만 교환해주겠다고 대응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일부 소비자들은 그의 개인 SNS에 항의하는 글을 남기는 등 문제를 제기했다.

이같은 초기 대응 논란이 계속되자 임 상무는 자신의 SNS 댓글창을 막았다. 이후 "호박즙이 아닌 다른 추측성 댓글들이 난무하고 있다. 제가 혼자서 모두 응대하기란 어렵다. 사실이 아닌 추측성 댓글들이 사실화되는 경우를 저는 수 도없이 겪어왔다. 그리하여 댓글창을 닫아두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하지만 현재는 아예 SNS를 비공개로 전환한 상태다.

사진=임블리 임지현 인스타그램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