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싹쓸이’와 빛나는 프로듀싱 실력으로 ‘승리의 프런트맨’이 된 베이시스트 조원상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지난 4월 26일 JTBC ‘슈퍼밴드’에서 본선 1대1 팀 대결 중 첫 무대를 선보인 ‘조원상 팀’은 프런트맨 조원상의 ‘19세 기타천재 트리오’를 모두 ‘싹쓸이’하는 파격적인 행보와 완벽한 프로듀싱으로 하현상 팀을 누르고 프로듀서 5인의 ‘몰표’를 얻었다.

프로듀서이자 베이시스트로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며 “콜드플레이도 반할 무대”라는 격찬을 들은 조원상은 “’슈퍼밴드’를 통해 저희의 음악을 듣고 감동받아 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너무나도 힘이 됩니다”라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2인조 프로듀싱 팀 ‘얘네바라’의 일원이기도 한 조원상은 “기타와 베이스를 팔고 컴퓨터를 사서 다시 음악을 시작한 것은 ‘우리가 우물 안 개구리’라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라며 “그런데 ‘슈퍼밴드’에 출연해 보니 여전히 ‘우물 밖의 우물 안’인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다른 음악천재들을 만나고 느낀 놀라움을 표현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얻은 것도 많았다. 그는 “스스로 갖고 있던 고정관념과 습관이 깨졌고, 편곡의 스펙트럼이 더 넓어졌습니다”라며 “아직 난 더 발전할 수 있고, 아직 멀었다고도 느낍니다”라고 말해, 자신이 계속 성장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조원상은 “작업실에 틀어박혀 음악을 만드는 것만이 전부였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실력자들과 좋은 친구, 동료들을 만나게 됐습니다”라며 “이런 만남과 교류가 출연 이유 중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모두 함께 하고 싶은 사람들뿐”이라고 ‘슈퍼밴드’ 출연자 모두에 대한 애정을 표한 조원상은 “굳이 꼽자면 팀 대결 상대로 겨뤘던 하현상과 꼭 작업해 보고 싶다”며 ‘러브콜’을 보냈다. 또 “퍼커셔니스트 정솔 형님, 기프트 이주혁 형님과도 함께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본격 1대1 팀 대결의 시작으로, 보석 같은 재능의 음악천재들이 만들어내는 ‘세상에 없던 음악’의 향연을 들을 수 있는 JTBC 글로벌 밴드 결성 프로젝트 ‘슈퍼밴드’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