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배송’ 매출이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과 옥션이 5월 20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스마일배송’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70%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선전했다.

이는 지난해 빅스마일데이 행사기간이었던 11월 1일부터 11일까지의 실적과 비교해도 82%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에는 동일 행사가 11일간 진행됐음을 고려하면 9일간 스마일배송 이용 고객이 크게 늘어난 셈이다.

9일 동안의 실적을 견인한 품목은 즉석밥, 라면, 멸균우유 등 음료를 포함한 가공식품류가 35%로 가장 많았고 공기청정기, 제습기, 에스프레소 머신 등 생활-계절-주방가전이 전체 중 18%를 차지해 뒤를 이었다. 물티슈, 섬유유연제, 화장지 등 생활용품과 생필품도 전체의 16%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초여름을 앞둔 5월 환절기에 수요가 큰 인기 브랜드 계절 가전들을 할인가에 선보이고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최대 20만원 할인 쿠폰이 지급된 점 등이 가전 판매 호조에 영항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대표 인기 상품은 G마켓과 옥션 양 사이트 모두에서 스마일배송 1위를 차지한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위닉스 제습기, 위닉스 타워 XQ 500공기청정기, 필립스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CJ 햇반, CJ 비비고 즉석 육개장, 매일 앱솔루트 명작/궁, 매일 멸균우유, 오뚜기밥, 나무야 데코 화장지 등이었다. 이외에도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많은 판매고를 올린 농심의 경우 전월 동기 대비 스마일배송 상품 매출이 약 35%, 매일유업의 경우 약 15% 늘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