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전남편 살해사건의 피의자 고유정의 얼굴 공개가 미뤄지고 있다.

지난 5일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피의자 고유정(36세)에 대한 신상공개 결정이 내려졌지만, 경찰이 수사에 방해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얼굴 공개를 미루고 있다.

제주동부경찰서는 고유정에 대한 조사가 충분히 이뤄지지 않은 시점에서 심경 변화 등으로 수사가 제대로 이뤄질 수 없을 것으로 판단, 이날 고유정의 얼굴을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고유정의 얼굴은 당초 전날 유치장으로 이동하며 언론에 공개할 예정이었다.

이에 따라 고유정의 얼굴은 이르면 오늘(6일) 오후 변호사 입회하에 조사를 끝내고 유치장으로 이동하며 공개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제주지방경찰청은 신상공개 심의위원회를 열어 고유정의 실명과 얼굴, 나이 등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신상공개 결정에 따라 경찰은 고유정의 실명을 공개하고 언론 노출시 마스크를 씌우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는다.

심의위는 고유정이 전 남편을 살해해 시신을 심하게 훼손하고 유기하는 등 수법이 잔인하고, 범행의 결과가 중대할 뿐만 아니라 구속영장이 발부됐고 범행 도구도 압수되는 등 증거가 충분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 국민의 알권리를 존중하고 강력범죄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공공의 이익에도 부합하는 등 모든 요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피의자 신상을 공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