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육수당 ‘열무강된장세트’ ‘1인 열불세트’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이 여름철 입맛을 돋게 하는 ‘열무강된장세트’와 ‘1인 열불세트’ 등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 세트는 여름철 시원한 맛으로 식욕을 증진할 열무를 활용해 메뉴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열무강된장세트’는 우삼겹이 들어간 육수당만의 비법을 담은 강된장찌개와 열무를 넣은 특제 비빔덮밥이 함께 제공되는 메뉴다. 아삭한 식감의 열무덮밥에 찌개를 비벼 먹을 수 있어 더운 날씨에 입맛을 돋우는 메뉴가 될 것으로 보인다. ‘1인 열불세트’는 열무김치국물과 냉면육수가 어우러져 더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열무 물막국수와 직화불고기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다.

# 지평주조 ‘지평 일구이오’

전통막걸리 제조업체 지평주조가 첫 제조공법을 살린 막걸리 신제품 ‘지평 일구이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925년부터 막걸리를 빚어온 지평주조의 오리지널 레시피로 재탄생한 제품이다. 지평양조장 역사상 초기에 만들던 막걸리 제조법을 그대로 구현하고자 했기에 이름도 그 의미를 담아 ‘지평 일구이오’로 지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 또한 지평주조가 전통방식을 따라 누룩제조 과정에 사용했던 ‘오동나무 상자’를 형상화해 디자인했다.

‘지평 일구이오’는 1925년 설립 당시 지평막걸리 고유의 묵직한 맛과 발효과정에서 나오는 은은하고 단향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 7도이며, 지평 막걸리만의 부드러운 풍미를 그대로 살려내 기존 제품보다 높아진 도수에도 깔끔한 목넘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신송식품 ‘오롯한 사골곰탕’

신송식품에서 ‘오롯한 사골곰탕’을 개발했다. 신송의 ‘오롯한 사골곰탕’ 국물은 국산 사골로 우려내 구수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500g에 70g을 더해 넉넉한 양을 담았다. 특히 떡국이나 만둣국, 부대찌개 등의 다양한 요리에 사용돼 요리의 기본 베이스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재료이기 때문에 다양한 국물요리에 간편하게 밑 국물로 활용 만점이다.

# 동원F&B ‘콩카페’ 2종

동원F&B의 ‘덴마크’가 ‘콩카페’와 컬러배레이션을 통해 ‘콩카페’ 2종(코코넛라떼, 연유라떼)을 출시했다. ‘콩카페’는 베트남 현지에서 한국을 비롯한 수많은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카페 브랜드로, 80년대 베트남의 모습을 모티브로 한 카페 분위기와 베트남만이 가진 독특한 정서가 담겨있다. 

베트남 현지의 ‘콩카페’는 베트남 특유의 쓰고 강한 맛이 나는 로부스타 원두를 베트남 전통 커피 추출도구인 ‘핀’으로 진하게 내린 커피에 연유와 코코넛크림 등을 섞어 달콤함을 더해 즐기는 것이 특징이다.

‘콩카페’ 2종은 베트남 현지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도록 개발해 출시했다. ‘콩카페 코코넛라떼’는 은은한 코코넛 향이 느껴지는 달콤한 라떼로 ‘콩카페’의 간판 메뉴인 ‘코코넛 연유커피’를 모티브로 하였으며, ‘콩카페 연유라떼’는 연유의 달콤함과 부드러운 목넘김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 세븐일레븐 ‘삼양라면 1963’

세븐일레븐은 뉴트로 열풍에 힘입어 삼양식품과 함께 '삼양라면1963' 스페셜 패키지를 단독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식품 유통업계에서 불고 있는 뉴트로 트렌드에 따라 국내 최초 라면을 출시했던 삼양식품과 함께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선보인 '삼양라면1963'은 1963년 첫 출시 당시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한 '뉴트로' 콘셉트의 상품으로 당시 사용한 로고와 서체를 그대로 활용해 레트로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 일동후디스 ‘후디스 자연숨우유’

일동후디스가 목장 우유 본연의 맛과 신선함을 그대로 살린 ‘후디스 자연숨우유’를 출시한다. ‘후디스 자연숨우유’는 신선한 1A등급의 목장 원유를 후디스의 특허 DT공법으로 수유 단계에서부터 깐깐하게 관리하여 우유 지방의 산화를 방지하고 목장 우유 본연의 맛과 신선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신선한 1A등급 프리미엄 원유를 63℃ 저온에서 30분간 천천히 살균하는 LTLT 살균 공법을 적용해 비타민 손실과 단백질, 칼슘의 변성을 최소화하고 영양성분과 맛은 그대로 담았다. 또한 친환경 로하스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 이념에 충실하여 한국표준협회의 깐깐한 심사를 모두 합격해 로하스 인증을 받았다. ‘후디스 자연숨우유’는 750mL로 출시됐으며, 후디스 가정배달 대리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원앤원 ‘원할머니보쌈·족발 신메뉴’ 4종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보쌈∙족발에서 이색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메뉴는 마늘로 유명한 의성 마늘을 활용한 의성마늘떡보쌈과 의성마늘족발, 더덕명태회무침면, 장조림주먹밥 등 4종이다.

의성마늘떡보쌈과 의성마늘족발은 달달한 의성마늘과 오색 떡쌈(호박, 쑥, 치즈, 백년초, 인절미)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특히 의성마늘은 즙액이 많아 살균력이 강하고 독특한 향기와 매운맛과 단맛, 알싸한 맛 등 다섯 가지 맛이 고루 함유돼 여름철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또한 ‘더덕명태회무침면’은 특유의 씁쓸한 맛을 지닌 제주·강원도 더덕과 부드럽고 도톰한 속초식 명태회무침의 조화가 돋보이는 여름철 별미이며 장조림주먹밥도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이다.

# 롯데제과 ‘곤약애 젤리퐁당’ 2종

롯데제과가 이중 식감 곤약젤리 ‘곤약애 젤리퐁당’ 2종을 선보였다. ‘곤약애 젤리퐁당’은 피치코코, 망고코코 2종으로 구성됐다. ‘곤약애 젤리퐁당’은 기존 곤약젤리와는 다르게 탱글탱글한 곤약 속에 쫄깃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어 두 가지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젤리다. 이 제품은 독특한 식감과 함께 과즙 함량이 31%로 풍부한 과일맛을 느낄 수 있다.

# 복음자리 ‘45도 과일잼 라즈베리’

복음자리가 ‘45도 과일잼 라즈베리’를 새롭게 출시했다. 앞서 출시된 ‘45도 과일잼’ 딸기와 블루베리는 기존 복음자리 딸기잼에 비해 당도를 37% 낮춘 잼이다. 이번 신제품은 상큼한 맛과 톡톡 터지는 식감이 특징인 라즈베리가 사용됐다. 단맛은 줄이고 원물 함량을 높여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려내 일상 속에서 가볍게 즐기며 기분 전환하기 좋다.

45도 과일잼 시리즈는 단시간 살균 과정을 거치는 복음자리만의 ‘프레시 공법’을 적용해 과일 본연의 맛과 향, 색,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45도 과일잼 라즈베리’는 한 병 기준 57알(1알 2.1g 기준)가량의 새콤달콤한 라즈베리가 사용돼 입안 가득 퍼지는 과육의 상큼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CU ‘바로 먹는 곤약’ 2종

CU는 ‘바로 먹는 곤약 물냉면, 바로 먹는 곤약 비빔냉면’을 단독 출시한다. CU의 해초곤약냉면 2종은 한 패키지 안에 면, 냉면육수, 초절임 무 또는 비빔양념, 면이 완전히 조리된 상태로 포장돼있는 초간편 상품이다.

기존 HMR 냉면들이 면, 육수, 비빔장 등을 각각 개별 포장해 취식 전 일일이 개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개선한 것이다. 해동이나 가열 등 조리 과정도 전혀 필요 없다. 특히 해당 상품들은 해초와 곤약을 섞어 만든 면을 사용해 육수나 양념과 함께 포장해도 탱탱한 면발을 유지할 수 있다. 일반 냉면 대비 칼로리도 1/3 수준으로 낮춘 점도 특징이다. 두 상품 모두 겨자소스를 별첨해 고객들이 입맛에 맞춰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