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브랜드평판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사진=싱글리스트DB

국내 무대에 오를 때마다 ‘내한가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왕성한 외국 활동을 하고있는 방탄소년단. 수치상으로는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보다 3.88% 하락했지만 ‘작은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이날 4억뷰를 돌파하며 통산 9번째 뮤직비디오 4억뷰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블랙핑크는 소속사를 둘러싼 부정적인 이슈들 속에서도 굳건히 입지를 다지며 2위를 사수했다. 최근에는 방탄소년단, NCT 127, 엑소 등과 함께 2019 틴 초이스 어워즈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싱글리스트DB

‘미스트롯’ 우승자에서 최고의 트로트 가수로 떠오른 송가인은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 50위에 새롭게 진입하는 것과 동시에 3위에 이름을 올렸다. 교통사고로 입원 중에도 ‘미스트롯’ 콘서트 무대에 오르기 위해 조퇴까지 받는 등 열정을 보여주고 있는 송가인은 다양한 행사와 가요무대는 물론, 예능에서도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한편 2019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송가인, 레드벨벳, 트와이스, 아이즈원, 제니, 엑소, 위너, 청하, 벤, 전소미, 태연, 이하이, 잔나비, 아이유, 장혜진, 오마이걸, 홍진영, 뉴이스트, 마마무, 다비치, 노을, 화사, 거미, 우디, 김나영, 박효신, 비투비, 송민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이돌 그룹과 멤버들이 가수 브랜드평판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송가인 브랜드가 3위를 차지했다. 송가인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잘하다, 사고나다, 참석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미스트롯, 유튜브, 교통사고”가 높게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