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업계 최초로 셰프와 손잡고 ‘오세득의 프레시 타임 샐러드 시리즈’를 선보인다. 오세득 셰프가 직접 만든 레시피로 개발된 1인용 샐러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목적에서 기획됐다.

CU가 이처럼 전문 셰프와 협업한 샐러드를 선보이게 된 것은 가벼운 대용식이나 다이어트식으로 인식되던 샐러드가 비타민 보충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CU에 따르면, 샐러드 매출은 지난 2017년 27.6%, 2018년 48.9%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무려 111.7%나 성큼 뛰었다. 특히 올 상반기 오피스 입지의 샐러드 신장률은 152.4%로 평균 신장률을 훌쩍 넘어섰다. 외식이 잦아 생(生) 채소나 과일 섭취가 어려운 직장인들이 비타민, 식이섬유, 무기질 등 영양 섭취를 생각하면서 샐러드를 다른 간편식품과 곁들여 먹고 있는 것이다.

CU는 해당 시리즈의 선발주자로 ‘리얼 어니언 햄 샐러드’와 ‘스파이시 마요치킨 샐러드’를 오늘(28일) 출시한다.

‘리얼 어니언 햄 샐러드’는 편의점 샐러드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터키햄, 블랙 올리브 등을 토핑했으며, 치커리, 상추 등 다양한 야채 믹스와 잘 어울리는 달콤하고 깔끔한 맛의 어니언 드레싱이 특징이다.

‘스파이시 마요 치킨 샐러드’는 신선한 야채 믹스에 밤고구마와 닭가슴살 토핑을 더해 든든함을 강조했다. 고소한 마요네즈 소스와 매콤한 핫소스를 섞어 오세득 셰프가 직접 개발한 특제 드레싱으로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샐러드에 감칠맛을 더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