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 코리아 측이 사과문을 게재했다.

13일 DHC 코리아가  최근 불거진 DHC TV 혐한방송 논란에 대해 김무전 대표 명의로 홈페이지 및 SNS 계정을 통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사진=DHC코리아 인스타그램

DHC 코리아 측은 “금번 ‘DHC 텔레비전’ 관련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라며 “아울러 최근 문제가 된 ‘DHC 텔레비전’의 방송에 대해 본사와 확인하는 과정에서 빠른 입장발표를 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사과말씀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DHC코리아는 대표를 포함하여 임직원 모두가 한국인이며, 저희도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과 같은 감정으로 방송을 확인하였습니다”라며 “해당 방송 내용은 DHC코리아와 무관하게 본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채널로 저희는 이에 대해 어떤 참여도 하지 않고, 공유도 받지 못하는 상황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에 대한 국민 반감이 심한데 대해 “과거의 발언을 포함한 ‘DHC 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서 DHC코리아는 동의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DHC 텔레비전’과는 다른, 반대의 입장으로 이 문제에 대처할 것임을 공식적으로 말씀드립니다. 또한 한국,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중단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겠습니다”라고 향후 대책 방안을 전했다.

또 SNS 댓글을 제한한 데 대해 “갑작스럽게 발생한 상황에서 깊게 생각하지 못하고 댓글 제한같은 미숙한 대처로 더 큰 실망감을 안겨드린 부분에 대해서도 사과드리며 금일 현 시점부로 SNS계정의 댓글차단을 해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이후, 여러분의 모든 비판을 저희는 달게 받겠습니다. 다시 한번 금번 문제에 대해 국민, 고객, 관계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사진=JTBC

최근 DHC 자회사 DHC텔레비전이 그간 한국을 비하하거나 역사 왜국 발언을 일삼은 것이 보도되며 논란이 불거졌다. DHC텔레비전은 출연진들의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니까.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 봐야지"라거나 "조센징들은 한문을 썼는데 한문을 문자화시키지 못해서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시켜서 지금의 한글이 됐다"는 등의 발언을 그대로 내보냈다.

뿐만 아니라 요시다 요시아키 DHC그룹 회장 역시 과거 재일동포를 비하하고 극우 정당을 지원해 비판을 받은 전력이 있어 논란이 더욱 확산됐다.

하루 전인 12일에는 DHC코리아 광고모델인 배우 정유미의 소속사 측이 이런 국민정서를 의식 “DHC 본사 측 발언에 중대한 심각성을 느껴 정유미의 초상권 사용 철회와 모델 활동 중단을 요청했다. 정유미 SNS 내 DHC 관련 게시물도 삭제한 상태”라며 “더불어 해당 기업과의 재계약 역시 절대 없을 것임을 알려 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