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성복 브랜드 구호가 패션의 메카 뉴욕 소호를 사로잡았다.
올해도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가 지난 5일(현지 시간) 오후 4시 미국 뉴욕의 맨해튼 소호 지역의 스프링 스트리트에서 2020년 봄여름 시즌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첫번째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에는 주요 백화점 바이어는 물론 보그, 엘르 등 주요 패션계 취재진, 현지 인플루언서, 브랜드 뮤즈인 배우 정은채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구호는 2020년 봄여름 시즌 콘셉트를 ‘크로스오버’로 정했다. 유틸리티 요소와 페미닌한 감성을 크로스오버해 구호만의 새로운 스타일로 보여줬다. 패치 포켓, 벨트, 스트링 등과 같은 기능적 디테일을 디자인으로 승화시켜 옷의 포인트로 활용하면서 여성스러운 컬러감과 실루엣을 적용해 페미닌한 캐주얼 룩을 완성했다.
오렌지 빛의 탠저린 컬러를 비롯해 라벤더, 브라운 컬러 등을 함께 사용, 균형 있는 컬러 구성으로 봄 분위기가 물씬 묻어나게 표현했다. 또 힘있고 바스락 거리는 소재를 주로 사용해 구조적인 실루엣을 강조했으며 자연스러운 크링클(잔주름)을 표현해 풍부한 실루엣을 만들기도 했다.
특히 구호는 이번 시즌에 스트라이프를 중요한 모티브로 삼았다. 다양한 컬러, 두께, 간격을 적용한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원피스, 코트, 셔츠, 니트 등을 대표 아이템으로 내놨다. 탠저린, 라벤더, 브라운 등 여러 컬러가 조합된 유니크한 멀티 스트라이프 패턴을 자체 개발해 선보였다.
보그 파리의 마이클 글리슨 마켓 디렉터는 “여성스러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컬렉션이었다. 많은 여성들이 즐겨 입을 수 있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랑받는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구호는 오는 14일까지 세일즈 쇼룸을 운영하며 주요 온라인몰 바이어들을 초청해 비즈니스를 이어간다.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관련기사
- 록시땅·라포랩·지방시·르네휘테르...언제나 옳은 ‘리뉴얼’ 뷰티템
- 토종 남성복 브랜드 바스통, F/W 컬렉션 공개..프리미엄 코트 주목
- 극손상 모발에 생기를...아로마티카, ‘퀴노아 헤어’ 3종 선봬
- 건강모발 위한 현명한 선택! 뉴어라이벌 ‘샴푸’ 대방출
- 中 인기배우 후명호, 메디힐 모델 발탁...무결점 피부+힐링미소
- 엑소 카이, 런웨이 같은 출국길 ‘가을 입은 공항패션’
- 엠비오, 인스타 ‘1만 팔로워’ 달성 이벤트...트러커재킷·스웻셔츠 증정
- 키엘 ‘파워풀 비타민C 에센스’, 이지혜 유튜브서 ‘주름관리템’ 등장
- 리더스코스메틱X메가박스, ‘마스크 콤보’로 여배우 미모 소환
- 추석 이색 선물...셀퓨전씨, 가족별 맞춤 스킨케어 추천템
- 홈족·펫팸족·필환경족...올 추석선물 취향저격 新바람
- 나이는 숫자일뿐! ‘액티브 시니어’ 부모님 위한 추석선물 아이템 5
- 속옷부터 골프웨어까지...추석선물 ‘의류’ 돌풍 거세
- '크리에이티브돌' 베리베리, 수록곡 '반할 수밖에' DIY 뮤비 티저 추가공개
- '슈퍼맨' 이시안, 라이온킹 FC 첫골 도전 기회...막강상대에 눈물까지
- '동백꽃필무렵' 공효진X강하늘, '동백이몽' 영상공개 '입덕게이트 오픈이요~'
- 강다니엘, 방콕팬미팅 리허설부터 전곡 떼창 터졌다 "다니티와 모든 길에 함께"
- '16일 컴백' 세븐틴, 새 앨범 마지막 오피셜 포토 '흑백 명암 속 독보적 시크美'
- 김소연♥이상우 추천제품 할인...올포유, ‘꽉찬 혜택’ 추석 프로모션
- 윌 스미스X오니츠카타이거, 글로벌 콜라보 영화 공개
- 에스카다, ‘헤디 라마르’ 컬렉션 공개...글래머스룩 재해석
- 가을여자 스타일...아이젤 ‘판초니트’·톰보이 ‘트렌치코트’ 제안
- 밀레니얼 여성 패션놀이터...‘구호플러스’ 론칭
- 패셔너블한 가을, 계절의 특권 누려볼까...신제품 4 PICK
- 비브라스, '컬러마스크'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연속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