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과 두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탈모 현상이 세대, 성별을 뛰어넘어 나타나 헤어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평소 좋은 성분의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전문 숍에서 관리를 받는데 드는 비용은 절약하고, 미리 탈모를 막는 것이 가성비 좋은 소비 태도이기도 하다. 이에 관련 업계에서는 외부활동이나 장시간 수면으로 머리카락과 두피에 쌓인 노폐물과 피지를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사용해도 좋을 안전한 성분으로 제작한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추석, 가족과 친지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잇템들이기도 하다.

사진=지쿱 제공

지쿱은 자연친화적 ‘지쿱 샴푸’를 출시했다. 두피를 강화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 진세노사이드와 펩타이드 6종이 함유돼 온 가족의 모발과 두피 관리가 가능하다. 비타민C가 풍부한 인디안구스베리열매추출물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킨 뒤 하수오뿌리추출물이 영양을 공급하고 윈터체리뿌리 추출물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한다. 뿐만 아니라 자연친화 원료로 제조돼 누구든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약산성 샴푸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며 전 성분이 EWG 그린 등급(0-2)인 원료를 사용했다.

사진=클로란 제공

클로란 ‘퀴닌 비타민B 샴푸’는 2019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 샴푸 부문에 선정됨으로써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퀴닌 추출물과 비타민B의 시너지 작용으로 두피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하며 모발의 케라틴 구성을 강화시켜 힘없는 모발을 튼튼하게 케어해주는 데일리 모근•모발 강화 샴푸다. 특히 남성의 경우 강력한 세정효과로 두피 노폐물 제거 및 과잉 피지를 조절해지성 두피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여성들의 고민인 모발 강화, 정수리 뿌리 볼륨까지 케어하며 윤기 있는 머릿결을 선사해줘 남녀 두피와 모발 고민을 동시에 해결해준다.

사진=브리티시엠 제공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브리티시엠 ‘에띡 샴푸&트리트먼트 듀오’는 친환경 성분과 재활용 가능한 용기로 만들어졌다. ‘에띡 샴푸’는 10가지 천연 유래 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며, pH조절이 뛰어나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에띡 트리트먼트’는 두피에 남을 수 있는 화학성분을 최대한 배제해 모근 가까운 부분까지도 케어할 수 있으며 천연 유래 오일 성분이 자연스러운 보습을 선사한다. 두 제품 모두 파라벤, 합성 계면 활성제, 인공 향료, 인공 색소, 실리콘 등 인체에 유해한 8가지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90% 이상의 천연 유래 성분을 사용했다.

사진=궁중비책 제공

궁중비책의 ‘샴푸&바스’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번 씻을 수 있는 저자극 샴푸 겸용 바스 제품이다. 옛 조선 왕실 원자의 첫 목욕물에서 영감을 얻어 다섯 나무의 이로운 성분만을 엄선해 현대 과학으로 검증한 안전한 성분인 ‘오지탕’이 함유됐다. 여기에 귀리커넬 오일이 함께 함유돼 목욕 후에도 피부에 촉촉함을 더한다. 또한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을 띠고 있어 목욕 시 피부 자극을 덜어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EU에서 지정한 26가지 알러젠 의심 향료 성분을 배제했다. 사용 시 식물 유래 세정 성분의 조밀한 거품이 생성돼 쉽고 빠르게 헹굴 수 있다.

사진=이니스프리 제공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는 미세먼지, 열기 등으로 예민해진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켜주는 ‘그린티 프레시 샴푸&컨디셔너’를 출시했다. ‘그린티 프레시 샴푸’는 실리콘오일과 설페이트 계면활성제가 없는 약산성 pH 샴푸로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주 그린티 성분을 함유해 두피를 촉촉하게 진정시키고, 풍성한 거품으로 미세먼지까지 깊게 클렌징 해준다. 샴푸 속에 함유된 민트 성분은 두피에 청량감을 주고, 솔잎 성분이 피지를 조절하여 하루종일 산뜻한 두피로 가꿔준다.

‘그린티 프레시 컨디셔너’는 제주 그린티 성분이 모발에 수분을 채워주고, 민트와 솔잎성분이 청량감을 주며 두피의 피지를 조절해준다. 실리콘오일이 없는 약산성 pH 제품으로 두피는 답답하고 모발은 푸석할 때 두피의 자극은 줄이고 모발은 부드럽게 가꿔준다.

사진=아윤채 제공

아윤채 ‘스칼프 아쿠아 카밍’은 촉촉하고 마일드한 세정감으로 두피 장벽을 보호해준다. 수분 보유 능력이 뛰어난 자일리톨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모발과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줄 뿐만 아니라 건조로 인해 가려운 두피를 케어하고 진정시켜준다.

‘스칼프 아쿠아 카밍 샴푸’는 촉촉하고 마일드한 세정감으로 두피 장벽을 보호하는 수분 공급 샴푸다. '스칼프 아쿠아 카밍 마스크'는 수분 캡슐이 두피 장벽을 강화하고 두피와 모발에 촉촉함을 부여해 우수한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4무(실리콘, 인공색소, 설페이트, 동물성원료) 처방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