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미식의 계절 가을이다. 아직 단풍은 이르지만 최근에는 낮 최고 기온도 급격히 떨어지며 본격 가을이 왔음을 알리고 있다. '미식의 계절' 호텔 업계는 추수감사절 파티부터 달콤 디저트까지 방콕하려는 이들을 호텔로 유혹하고 있다.

■르 메르디앙 서울 셰프 팔레트서 즐기는 ‘독일•노르웨이’ 미식 여행

셰프 팔레트는 통상 인터내셔널 뷔페를 표방하는 여타 뷔페 레스토랑과는 확실히 차별화되는 ‘유러피안 퀴진’ 위주의 메뉴를 연구/개발해왔다. 올가을 셰프 팔레트에서는 독일식 족발 슈바인학센, 정통 치폴라타 소시지, 노르웨이 고등어 카르파치오 등을 맛보며 독일 & 노르웨이로의 미식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

먼저 입맛을 돋우는 아뮤즈 부쉬 코너는 노르웨이를 대표하는 신선한 고등어, 제철을 맞은 송어를 활용한 카르파치오와 독일을 연상케 하는 프레즐 & 체다치즈 무스가 더해진 타파스를 선보인다. 또한 셰프가 즉석에서 카빙하여 제공하는 라이브 섹션은 메인 요리인 독일식 족발 ‘슈바인학센’은 독일 호프브로이 흑맥주에 전통 간장 소스를 첨가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디저트 코너는 계란, 유제품, 동물성 지방을 사용하지 않은 ‘비건’, 밀가루 대신 쌀, 현미, 메밀가루를 사용한 ‘글루텐 프리’, 유당불내증 고객을 위한 ‘락토 프리’ 등 건강한 디저트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설탕 대체품으로 돼지감자, 치커리 뿌리에서 추출한 천연인슐린 이눌린, 코코넛 슈가 등을 사용해 칼로리 지수와 당도 포인트를 최소한으로 줄였다. 제철 과일 무화과를 6시간 약한 불에서 졸인 유럽식 디저트 ‘무화과 조림’, 유지방을 사용하지 않고 다크 초콜릿에 아몬드 밀크를 첨가한 ‘비건 초콜릿 디저트’ 등 7종이 준비됐다.

여기에 ‘무료 와인 페어링’ 서비스는 가을을 맞아 그 리스트를 전면 개편했다. 총 7종의 와인을 뷔페 코스를 즐기는 동안 음식과 어울리는 순서에 따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선선한 가을에 어울리는 레드 와인 4종과 화이트 와인 2종, 스파클링 와인 1종을 선보인다. 

■파크 하얏트 부산 다이닝룸, ‘티본 스테이크 프로모션’

파크 하얏트 부산의 스테이크 앤 시푸드 그릴 레스토랑 다이닝룸은 최근 스테이크 소비 증가에 따라 가성비를 내세워 최상급 티본 스테이크를 2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티본 스테이크 프로모션’을 11월 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선보인다.

티본 스테이크는 소의 안심과 등심 사이에 T자 형의 뼈 부분에 있는 부위로 부드러운 육질의 안심과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의 등심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티본 스테이크는 양 또한 500g으로 다양한 애피타이저 또는 사이드 메뉴를 단품으로 취향에 맞게 주문하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고기 자체 맛이 뛰어나 특별한 양념 없이 구워도 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미국산 프라임 등급의 티본 스테이크를 25%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매주 목요일 저녁에 한해서만 제공된다.

■ ‘JW 터키 투 고’ 테이크아웃 서비스 진행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2층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는 추수감사절을 맞이해 가족 또는 지인과 함께 소규모 파티를 준비하는 이들이 좀 더 손쉽고 풍성하게 만찬을 준비할 수 있도록 ‘JW 터키 투 고’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오는 2019년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JW 터키 투고’는 부드럽고 풍미 가득한 ▲칠면조 구이(4~5kg), 사과, 견과류, 샐러리를 마요네즈에 버무린 ▲월도프 샐러드, ▲콥 샐러드, ▲브로콜리 샐러드, 땅콩 호박으로 불리는 달콤한 ▲버터넛 스쿼시 오르조또, 해산물 수프인 ▲차우더, 마약 옥수수로 잘 알려진 ▲멕시칸 그릴드 콘, 다진 쇠고기에 으깬 감자를 올려 구운 영국식 ▲코티지 파이, ▲구운 자색 고구마 및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 파이가 준비되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홈 파티 무드를 완성한다. 단, 딸기 파이는 별도 주문 시 제공된다.

최소 3일 전 전화, 네이버예약 또는 방문을 통해 예약 가능하며, 음식은 타볼로 24로 직접 방문하여 픽업하거나 차량을 이용한 퀵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퀵 서비스는 거리에 따라 비용이 부과된다. 또한, 론칭을 기념해 11월 30일까지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가족과 친구들이 즐길 수 있는 ‘패밀리 & 프렌즈’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 구성 중 선택이 가능한 ‘JW 파티 투 고’도 예약 및 주문이 가능하다.

(사진=서울신라호텔 뉴욕 에그 레스토랑 '에반 핸콜' 셰프)

■ 서울신라호텔, 미식가 사로잡는 셰프 초청 이벤트

서울신라호텔은 ‘미쉐린 가이드 뉴욕’에서 12년 연속 ‘빕 구르망’(합리적인 가격대(미국 40달러 기준)에 좋은 음식을 선보이는 레스토랑) 등급에 선정된 저력 있는 브런치 레스토랑 '에그'의 총괄 셰프 '에반 핸콜'을 초청해 뉴욕 브루클린의 핫한 브런치를 선보인다.

에반 셰프는 지난 3월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해 서울신라호텔에서 나흘간 뉴욕 현지 스타일의 브런치를 선보인 바 있다. 뉴욕 현지에서 핫한 브런치를 맛보려는 2030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어 9개월 만에 다시 진행하게 되었다. 첫 행사에서 “한국 고객들과 서울신라호텔로부터 새로운 영감을 얻었다”고 밝힐 정도로 큰 감명을 받았던 에반 셰프는 귀국 전 이미 두 번째 협업을 약속하기도 했다.

에그 레스토랑은 뉴욕 브루클린, 그 중에서도 '예술가들의 거리'라 불리는 윌리엄스버그에 위치해 있는 레스토랑으로 달걀을 소재로 한 다양한 메뉴로 유명하다. 간단명료한 이름이 오히려 더 트렌디하게 느껴지는 에그 레스토랑은 자유로움이 넘쳐나는 브루클린의 카페와 레스토랑 사이에서도 아침부터 대기줄이 생길 정도로 뉴요커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에그 레스토랑 초청 행사는 서울신라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와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되며, 11월 6일부터 8일까지 단 3일간만 진행된다.

(사진=서울신라호텔 북경 베이징 키친 '쿠 츠 파이' 셰프)

서울신라호텔 중식당 ‘팔선’도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중화권의 스타셰프 ‘쿠 츠 파이’와 손잡고 광둥요리의 진수를 선보인다. “정통 광둥요리의 대가”, “스타들의 스타 셰프”라고 불리는 쿠 츠 파이 셰프는 서울신라호텔과의 첫 협업을 위해 본인이 운영 중인 ‘베이징 키친’의 영업을 잠시 미뤄두고 단 3일간 서울을 찾는다.

다채로운 식자재를 활용하는 광둥요리의 특징을 살려 이번 프로모션에서도 바닷가재, 자연송이, 능성어, 제비집, 취하 등 진귀한 식자재가 쿠 츠 파이의 독보적인 감각으로 살아나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미식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안목이 알려지며 해외의 스타 셰프들도 한국에서 요리를 선보일 기회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서울신라호텔도 고객들께 새로운 음식 문화를 알리기 위해 셰프 초청행사를 꾸준히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더 라운지’ 초콜릿 애프터눈 티 세트 및 초콜릿 뷔페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로비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는 달콤한 향과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딥 인 초콜릿 애프터눈 티 세트 & 뷔페’를 10월 21부터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초콜릿 애프터눈 티 세트는 페이스트리 셰프가 직접 초콜릿을 이용해 선보이는 애프터눈 티 세트로 고운 헤이즐넛 가루를 섞은 이탈리아식 ▲잔두야 비스킷 슈, 열대 과일의 상큼함을 더한 ▲패션 초콜릿 무스, 짭짤한 맛이 더해진 ▲둘세 초콜릿 타르트, 아몬드 비스킷을 베이스로 커피향을 더한 ▲오페라 케이크, 치즈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구운 치즈 케이크 등 특별히 제작된 다양한 시그니처 디저트가 함께 준비된다.

또한, ▲아브루가 캐비아 버거, 케이프 베리를 곁들인 ▲훈제 연어 타르타르, ▲참치 샌드위치, ▲구운 단호박 등의 핑거푸드가 제공돼 커피 또는 티와 함께 다채로운 맛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다. 이용 가능 시간은 주중 정오 12시부터 6시까지이다.

더불어, 달콤한 프리미엄 홈메이드 디저트와 함께 세이보리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초콜릿 디저트 뷔페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로는 오스트리아 지역의 초콜릿 스펀지케이크의 일종인 ▲자허토르테, 아몬드 비스킷과 커피 버터크림이 달콤한 조화를 이루는 ▲오페라 케이크, 열대 과일의 상큼함을 더한 ▲패션 초콜릿 베린, 짭짤한 맛을 내는 둘세 초콜릿 크림을 얹어서 완성한 ▲크리스피 초콜릿, 페이스트리 반죽 안에 초콜릿 조각을 넣어 오븐에 구워낸 ▲뱅 오 쇼콜라 등 약 10여 가지 이상의 디저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 달콤한 초콜릿과 매콤함의 조화로 디저트 뷔페의 매력을 더욱 극대화해 줄 ▲불닭 떡볶이, ▲머랭 버거 등의 세이보리 메뉴와 ▲초콜릿 마티니, ▲깔루아 커피, ▲진저 레몬티, ▲민트 초콜릿 밀크셰이크, ▲베리 핫 초콜릿 등 초콜릿 음료 1종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