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책문화 공연
류덕환-오승훈-서영주 역대급 '에쿠우스', 이번 주말 '굿바이' 폐막

연극 '에쿠우스'가 이번 주말(17일)을 끝으로 한국 초연 44주년 무대의 막을 내린다.

극단 실험극장의 창단59주년 기념 제182회 정기공연으로 꾸며진 이번 '에쿠우스'는 류덕환, 오승훈, 서영주라는 역대 최정예 알런과 함께 다이사트 역에 이석준, 헤스터 역에 이은주를 캐스팅하며 신선한 활력을 더하는 변화를 꾀했다.

사진=극단 실험극장

이한승 연출은 이번 공연에서 특히 "현대인들의 삶은 과연 행복한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다이사트라는 인물이 전보다 더 풍부하고 역동적인 감정상의 흐름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지난 9월 개막한 '에쿠우스'는 평단의 호평 속에 인터파크 평점 9.4, 네이버 평점 9.2를 기록하며 존재감을 자랑했다. 공연을 본 관객들은 "전율의 무대“ "엄청난 에너지로 관객을 압도하는 극” "탄탄한 스토리 미친 연기" "볼수록 좋은 작품“ "경이롭고 압도된다 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연극” 등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연극 '에쿠우스'는 말(馬)이라는 뜻의 라틴어로, 말 일곱 마리의 눈을 찔러 법정에 선 17세 소년 알런과 그를 치료하려는 정신과 의사 다이사트의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광기와 이성, 신과 인간, 원초적인 열정과 사회적 억압 등의 경계를 첨예하고도 예리한 시선으로 파고든 수작이다. 극작가 피터 쉐퍼는 실화를 토대로 2년 6개월에 걸쳐 '에쿠우스'를 창작했고 이 작품으로 1975년 뉴욕비평가상과 토니상 최우수 극본상을 수상했다.

사진=극단 실험극장

'에쿠우스'는 1973년과 1974년 각각 런던과 미국에서 초연 무대를 올린 이후 이듬해 1975년 9월 실험극장 운니동 소극장에서 한국 초연을 선보였다. 이후 매 시즌 파격의 무대를 이어오며 강태기, 송승환, 최민식, 정태우 등 당대의 스타 배우를 배출, 대한민국 연극사에 굵직한 족적을 남겼다.

폐막을 이틀 앞둔 연극 '에쿠우스'는 이번 주말 11월 17일까지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1관에서 공연하며 '굿바이할인'으로 예매 시 2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배가본드’ 배수지, 해리의 50가지 그림자? 블랙요원→에너지요정 iconSM, '스테이션 엑스'로 20일부터 순차적 음원공개...NCT 재현 트레일러 등장 icon시민단체, 나경원 또 고발 "사학비리·뇌물수수...韓사회 공정함 해쳤다" icon‘스탠드업’ 박나래-장도연-박미선, 우먼파워 입증! 관전포인트 공개 icon'아는형님' 모델 이소라, 20년전 이상민에 앙금?...룰라 MV 사건 궁금증↑ icon수능 끝! 비 오는 주말, 시험 스트레스 날릴 꿀팁은 '정주행' icon커플앱 비트윈 측 "서버 오류 해결 총력...이용 불편 사과" icon‘선 넘는 외식업계’ 밥 같은 피자-국수같은 떡볶이, 거부감↓ 호기심↑ icon정부, 北 '금강산 시설철거' 최후통첩 공개 "남북 서로 합의 처리해야" icon'좀비랜드: 더블탭' 엠마 스톤 "10년마다 찍고 싶다"...환상 케미 비하인드컷 공개 icon김희선·주원, 휴먼SF '앨리스' 주연 확정...2020년 SBS 금토극 방송 icon한예슬, 주근깨도 완벽 소화 “나는 보통의 사람” [화보] iconSBS ‘뉴스토리’, 현실 ‘82년생 김지영’ 만난다…韓 80년대생의 의미 icon휴가 트렌드 '스테이케이션' 딱 맞는 숙소추천 4선 icon'전참시' 대표 송은이, 소속 연예인 신봉선 극진 대접...잘해준 속내는? icon‘SBS스페셜’ 시골가게 영업비밀, 시골로 떠난 도시청년 icon'길길이 다시 산다' 25일 첫방송, 최명길♥김한길 '거짓말탐지기' 리얼 반응 icon아이즈원·워너원도 조작의혹, '순위 밖 멤버'가 데뷔...진상위 성명문 발표 icon'하이프레시 김장김치 특가', 토스 행운퀴즈 출제...빈칸넣기 정답은? icon제1회 강릉국제영화제, ‘점유율 83.75%’ 뜨거운 성원 속 폐막 icon‘나혼자산다’ 블락비 박경, 여은파 강제 소환? ‘꿈꾸라’ 사연 채택 icon래퍼 도끼, 주얼리 대금 미납으로 피소...미수금은 약 4000만원 icon김원희, ‘밝히는 작자들’ 7년만에 MBC 예능…유병재-허지웅 호흡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